골목식당 수원 정자동 골목 오리주물럭집 위치(백종원 평가)

리뷰와 정보/TV2020. 5. 7. 09:4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수원 정자동 골목의 오리주물럭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새롭게 찾아간.. 23번째 골목은 수원 정자동에 있는 3 가게입니다.

쫄라김집, 떡튀순집, 오리주물럭집 이렇게 3 가게네요.

오리주물럭집은 좀 특이하게 고모와 조카가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종원이 이 가게를 직접 찾아와 오리주물럭과 제육볶음을 시켰습니다.

고모는 직접 오리주물럭을 구워줍니다. 손님들이 구우면 잘 태워먹는대요.

조카는 제육볶음을 하는데 요리하는 모습을 보니 초보는 아닙니다.

오리주물럭 2인분의 가격은 26,000원, 제육볶음은 7,000원이네요.

오리의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 성인병 예방,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콜라겐 성분이 많아 미용 식품으로도 인기입니다.

지금은 오리를 보양식처럼 먹는데 그냥 흔하게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백종원은 여기 가게에 대해 맛집은 아니지만 가능성이 보이는 집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맛이 꽤 괜찮은 편 같아요.

토핑으로 올라가는 삼채가.. 원가가 좀 비싸고 호불호가 갈리나봐요. 삼채 대신 떡, 고구마, 감자를 이용해 토핑을 해보라고 합니다.

또한 오리주물럭의 단맛이 약하니 좀 단맛이 있는 찍어먹을 소스를 개발하라고 숙제를 주네요 ㅎㅎ

이제 주방 점검 시간입니다. 버너에 먼지가 가득합니다. 손님이 없어서 그런가봐요.

냉동고를 점검하는데 냉동고에서 부대찌개 재료가 나옵니다. 그런데 밀봉된 용기에서 보관된 것이 아니라 살엄음이 잔뜩 생겼네요.

촬영 끝나면 냉장고에 낀 성에부터 제거하라고 했습니다.

다행히 오리고기는 신선한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여기 주방은 그나마 양호한 편 같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오리주물럭집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79-15에 위치한

영미식당입니다.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1호선 화서역에서 약 1.8Km 떨어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접근이 쉽지는 않네요;;

 

이렇게 빨간색으로 된 식당이에요.

 

 

관련 글

골목식당 수원 정자동 골목 쫄라김집 위치(백종원 평가)

골목식당 수원 정자동 골목 떡튀순집 위치(백종원 평가)

참고

2020년 5월 6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16화(116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