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쭈꾸미 튀김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5. 1. 10:3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양세형이 공개한 쭈꾸미 튀김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재료:

쭈꾸미,

 

 

조리시간:

20~30분

 

쭈꾸미 손질부터 시작합니다. 머리쪽의 내장이 이미 손질된 쭈꾸미를 준비했네요.

머리를 자르고.. 다리는 한 입에 먹기 좋게 2~3개씩 자릅니다.

쭈꾸미에 바닷물 염분이 남아있어 튀김을 할 때 튀김옷에 딱히 간이 필요없대요 ㅎㅎ

튀김가루에 물을 부어 묽게 반죽해주세요.

비닐봉지에 따로 튀김가루를 담아주세요.

쭈꾸미를 그냥 튀기면 쭈꾸미의 물기 때문에 튀기다가 펑펑 터집니다. 위험해요.

손질한 쭈꾸미를 튀김가루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렇게하면 물기에 튀김가루가 붙습니다.

와~ 하얗게 코팅?된 쭈꾸미에요.

튀김가루로 코팅된 쭈꾸미는 이제 튀김물에 넣어주세요.

기름에 넣고 튀겨주세요~

이제 소스를 만들겠습니다. 설탕을 한 스푼 넣어주세요.

레몬을 짜거나 레몬즙을 넣고 잘 섞으면 소스 완성입니다. ㅎㅎ

이 상큼한 소스가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외국에서 깔라마리라고 부르는 것과 비슷하네요 ㅎㅎ

튀김은 건져내서 식혀주세요.

식혔던 튀김을 다시 튀겨주면 더욱 바삭해집니다.

주꾸미튀김이 완성됐습니다~!! 비주얼 좋네요 ㅎㅎ

 

얇은 다리 끝 쪽부터 먹어야.. 다리가 안빠져나옵니다.

동준이도 엄청 맛있어하네요 ㅎㅎ

먹방여신 소유도 맛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주꾸미의 장점을 제일 잘 살렸다며 손 볼 게 없다는 극찬을 했습니다.

 

관련 글

양세형, 양세찬이 사는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참고

2020년 4월 30일 SBS 맛남의 광장 22화(22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