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군포역전시장 족발집 위치와 백종원 첫 평가/후기

리뷰와 정보/TV2020. 3. 26. 10:3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새롭게 찾아간.. 군포 역전시장의 족발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역전시장... 이름답게 정말 군포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에 군포장에서 시장한 이 곳은.. 2005년부터 군포역전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무려 70년이나 된.. 군포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이래요.

약 100m되는 길이에 50여 개의 상점이 모여있습니다.

그런데.. 군포역 바로 옆에 군포역전시장이 있긴하지만.. 1번 출구도 아니고.. 출구 번호가 없는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도 없어서 오가는 길이 불편하다고 하네요.. 군포 시장?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에 에스컬레이터를 당장 설치해야할 듯 합니다..

시장족발집에.. 백종원이 도착했습니다.

여기는 부부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백종원을 보더니 TV에서 볼 때보다 날씬하대요 ㅎㅎ

이 집의 구조는 독특합니다. 주방을 거쳐야.. 홀이 나옵니다.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메뉴가 상당하네요.

백종원은 왕족발 大 주문을 했습니다.

아내는 콩나물국과 반찬을 준비합니다.

남편은 진열장에 있는 족발을 써네요 ㅎㅎ

단 4분 30초반에 족발 서빙이 완료됐습니다.

서빙 후 사장님 부부가 상황실에 왔습니다. 약 7년 전에는 월 매출이 2천만원 일 정도로 장사가 잘 됐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여러 상황이 겹쳐 상황이 안좋대요.

백종원이 족발만 먹어보고, 새우젓을 찍어서 먹어보고, 상추쌈도 만들어서 먹어봅니다.

 

백종원은 족발의 간이 약하다고 합니다.

뭔가 감칠맛이 부족하데요. 

사장님 이야기는.. 새우젓 찍어 먹어서 간이 세면.. 사람들이 짜다고 해서 족발 간을 좀 약하게 했다고 합니다.

발가락 살에도 족발 특유의 진한 맛이 없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맛있고 맛 없고는 종이 한 장 차이라며, 조금만 잡으면 되겠다고 합니다.

다음주 방송에서 서울 3대 족발을 포장해와서.. 비교하면서 먹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기대됩니다.

 

 

골목식당에 출연한 시장족발집은

군포역전 시장에 위치한 군포왕족발입니다.

(전화번호: 031-454-1560)

군포역에서 시장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ㅎㅎ

 

 

관련 글

골목식당 군포역전시장 떡맥집 위치와 백종원 첫 평가/후기

골목식당 군포역전시장 치킨바비큐&불막창집 위치와 백종원 첫 평가/후기

참고

2020년 3월 25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11화(11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