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계란맵조림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3. 19. 11:3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계란맵조림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계란 장조림 같은 요리인데 맵게 해서 계란 맵조림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ㅎㅎ

 

 

필요 재료:

삶은 계란(끓는 물에서 15분 삶으면 됨),

양조간장 1큰술,

생수 100~150ml,

고추장 크게 1큰술,

꽈리고추 10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꿀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조리 시간:

20~30분

 

 

삶은 계란의 껍질을 벗겨야 합니다. 계란을 양손으로 치고 벗기면 쉽다고 하는 것 같네요.

각자의 방법대로 계란 껍집을 다 까주세요 ㅎㅎ

넓은 팬에 양조간장 1큰술, 생수 100~150ml, 고추장 크게 1큰술을 넣어주세요.

꽈리고추 100g을 투하합니다.

홍고추, 청양고추 1개를 쫑쫑쫑 썰어서 넣어주세요.

고추는 아이들한테는 매울 수 있으니 생략해도 됩니다.

계란을 넣고 강한 불에 조려줍니다.

수미는 계란 1개를 꺼내서 반으로 잘라 다시 넣었습니다.

개인의 취향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송훈 셰프의 팁이 나왔습니다.

칼이 아닌 실을 사용해서 계란을 자르면 더 깔끔하게 잘라진대요. 우와~

양념이 잘 스며들게 조려주세요.

꿀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통깨를 뿌려주면 계란맵조림이 완성됩니다.

재료를 먼저 접시에 깔고 ㅎㅎ 양념을 위에 끼얹으면 됩니다.

수미가 이상화가 만든 계란맵조림을 먹더니 정말 맛있대요 ㅎㅎ

떡볶이 양념이 생각나는 매콤달콤한 맛이라고 합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3월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93화(9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