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풋마늘 김치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3. 12. 11:1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풋마늘 김치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다해 보이는 요리입니다. ㅎㅎ

 

 

필요 재료:

풋마늘,

찹쌀풀,

다진 마늘 1/2큰술,

멸치액젓 4큰술,

고춧가루 320g,

 

 

조리 시간:

15분

 

 

 

왼쪽이 오늘의 메인 재료인 풋마늘입니다. 대파와 상당히 닮았는데요 여기의 뿌리에서 마늘이 나온다고 해요 ㅎㅎ

아직 마늘이 자라기 전의 상태라 풋마늘이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늘이 자라면서 올라오는 마늘의 꽃줄기가 마늘쫑이래요~ 우와.

찹쌀풀이 먼저 들어갑니다.

다진 마늘 1/2큰술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엔 1큰술이 들어갔네요.. ㅎㅎ;;

멸치액젓 4큰술, 고춧가루 320g을 넣어주세요.

 

물을 추가해서 농도를 조절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힘든데.. 너무 되면 안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뿌리 부분은 잘라서 버려주세요.

뿌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3cm 간격으로 잘라서 양념장에 다 넣습니다.

줄기 부분도 끝가지 다 사용합니다~

3cm 크기로 하는 이유가.. 더 크면 짜진다고 합니다. 이 정도가 적당한 사이즈인가봐요.

봄이 지나 마늘이 자라기 시작하면.. 줄기가 억세져서 지금부터 약 한달간이 풋마늘을 먹을 수 있는 제철이라고 합니다.

풋마늘은 성인병 예방, 면역력 증진, 암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해요.

풋마늘을 양념장에 솔솔솔 섞어주세요. 처음에는 뻑뻑해 보여도 풋마늘이 절여지면서 물기가 생깁니다.

만들고 바로 먹어도 되고, 일주일 정도 숙성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장동민이 한 입 먹어봤는데, 대파김치와 비슷한 식감이며 마늘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게 매력적이래요.

마늘의 알싸한 맛은 덜하고 향은 가득한 풋마늘 김치.

김용만은 삼겹살과 최고의 궁합일 것 같다고 하네요.. ㅎㅎ

김국진은 고기 없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3월 1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92화(92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