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옥수동 배산임수 옥수극동 아파트

리뷰와 정보/TV2019. 12. 23. 11:5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구해줘! 홈즈에서 소개된 옥수동 배산임수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집 의뢰인은 요리하는 걸 좋아하는 3명의 남자입니다. 곧 유튜브 하실 것 같네요. ㅎㅎ

원하는 집의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직장때문에 동대문역에서 차량 기준으로 30분 내외의 집을 찾고 있습니다. 3명이 살아야해서 주차공간도 2대 이상 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볼 매물은 서울 강북의 최중심지? 성동구 옥수동에 위치한 아파트입니다. 그런데 신축 아파트는 아니고.. ㅎㅎ;; 무려 1986년에 준공된 구축 아파트입니다.

 

노희관 공인중개사가 매물을 소개시켜 주네요. 아파트에 매봉산 전망대 산책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바로 뒷편에 매봉산이 있습니다.

근처에 금남시장도 있대요. 도보 20분이라고 하니.. 걸어서 가려면 가까운 거리는 아니네요. 지도에서 거리를 측정해보니 아파트에서 약 1.2Km정도 됩니다.

엘리베이터는.. 그래도 최근에 교체를 했겠죠? 문의 모습을 보니 좀 오래된 느낌이 납니다. ㅎ

그런데 문 내부는 다릅니다. 깔끔하게 전체 리모델링이 되어 있어요. 중문이 시원하게 열리네요.

집 내부는.. 전체 리모델링되어 완전 다른 모습입니다. 아주 넓고 깔끔합니다. 공급 면적이 171㎥입니다.

 

원래 여기에.. 주방 싱크대가 있어야 하는데 싱크대가 없습니다.. ㅎㅎ;; 원래 있던 작은 창문만 남아있네요.

바로 여기에 보이는 문을 열면 주방이 숨어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다용도실과 작은 방 1개를 합쳐서.. 새로운 주방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ㄷㄷ 구조까지 바꾸는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싱크볼?(싱크대)가 2개나 있는게 특징이며,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4구 가스레인지까지 완벽합니다.

널널한 발코니를 보겠습니다. 고양이를 위한 캣타워도있네요 ㅎㅎ

바로 여기서 한강이 보인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한강이 작게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더 큰 느낌일 거에요. 우리가 밤에 달을 찍으면 실제보다 작게 보이잖아요. 그런 느낌일 것 같네요.

 

여기가 매봉산 바로 옆의 아파트이고.. 지대가 다른곳보다 높다보니 고층에선 한강이 보입니다.

밤에 봐도 멋진 뷰가 나오네요. 저 멀리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고성능 카메라가 있으면 이렇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현관문 바로 옆에 있는 방의 모습입니다. 혼자 쓰기에 충분한 공간이에요. 리모델링 하면서 ㄱ자 붙박이장도 만들어놨습니다. 깊이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한데 ㅎㅎ 붙박이장 내부 모습은 안나왔습니다. 그런데 책장보다 더 깊은 것을 보면.. 괜찮을 것 같네요.

 

2번째 방도 넓은 붙박이장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바로 매봉산이 보입니다.

화장실도 리모델링을 해서 깨끗합니다.

3번째 방은 발코니 확장을 한 거으로 보이는데 엄청난 크기입니다.

여기 창문은 리모델링 하면서 크게 바꿨나보더라구요.

안방에서도 한강뷰가 보입니다.

3번째 메인 침실에 딸려 있는 화장실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4번째 작은 침실이 있습니다. 4개의 방 중에서 제일 작은 크기입니다.

오직 3번째 방을 통해서만 갈 수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구해줘! 홈즈에서 소개된 옥수동 배산임수 아파트는

서울 성동구 옥수동 428에 위치한
옥수극동아파트 입니다.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공급면적이 171이라 흔히 말하는 52평입니다. 대형평수입니다.

극동아파트에서 가장 넓은 평수입니다.

 

구해줘! 홈즈에서 소개된 집은 보증금 1.5억원에 월세 180만원입니다.

반전세입니다.

 

시세를 보면 매매가 14억원, 전세가 5.5억원입니다.

곧 입주 35년차이기도 하고.. 재건축이 다가옴에 따라 매매가가 상당히 오른 것 같습니다.

 

 

관련 글

구해줘!홈즈 장한평역 초역세권 철통보안원룸(바베큐장) 부라다

구해줘 홈즈! 용산 하늘정원 펜트하우스 위치 어디?

구해줘 홈즈 신촌역 역세권 30초 집(원룸 오피스텔)

 

참고

2019년 12월 22일 MBC 구해줘! 홈즈 38화(38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