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과메기조림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2. 19. 11:4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과메기조림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과메기는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예방에 매우 좋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효능이 아주 좋아요.

필요 재료:

과메기,

무,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

마늘,

양조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가득,

고추장 1왕큰술,

통깨

 

예상 시간:

40분

 

 

무를 과메기 사이즈에 맞춰 잘라주세요. 길다랗게 써네요 ㅎㅎ

무가 익는데 오래 걸리니 물을 꽤 넣고.. 먼저 끓입니다. 효과가 좋도록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대차 1대를 과메기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ㅎ 과메가 크기로 먼저 썰고.. 세로로 길게 써는 것 같네요.

홍고추, 청양고추, 마늘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조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을 넣습니다.

어간장이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니까 생선조림할 때는 꼭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매실액 1큰술 가득, 고추장 1왕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과메기 비린내를 날려줄 초간단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무게 젓가락이 들어갈 정도고 익으면 과메기를 바로 넣어주세요.

과메기를 넣으니.. 지금 이 순간에는 비린내가 팍 나나봐요.

썬 고추와 마늘을 올려주세요.

대파도 올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양념장을 골고루 뿌려주고 뚜껑을 닫고 자작하게 조려주세요.

김수미는 오늘 이후로.. 과메기 쌈 싸먹고 일부러 남겨서 조림해먹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보이네요 ㅎㅎ

잘 조려진 과메기조림에 통깨를 마지막으로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원래 과메기를 못 먹던 최현석 셰프가.. 과메기 조림을 먹고는 맛있어서 깜짝 놀라네요. 비린내도 안나고.. 고등어조림 맛도 나나봐요 ㅎㅎ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12월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81화(8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