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통오징어전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9. 12. 13:0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어제 방송된 수미네반찬은 추석특집으로 방송이 됐습니다. 그래서 지역별 차례음식이 소개됐는데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어보이는 통오징어전이 눈에 가더라구요 ㅎㅎ 그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반건조 조미 오징어,

우유,

달걀,

올리브유,

밀가루

 

예상 소요시간:

오징어 우유에 담구는 시간 30분~1시간

요리 시간 10~20분

 

통오징어전의 메인 재료인 반건조 조미 오징어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하는데 ㅎㅎ 이상하게 이마트몰에서 못찾겠네요;

 

김수미는 이 오징어를 우유에 미리 담궈놨습니다. 30분~1시간 정도 담궈 두면 되는 것 같아요.

그 다음에는 통오징어를 빼서 앞, 뒷면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그 다음은 전을 만드는 것이니 ㅎㅎ 달걀물을 충분히 입혀줍니다.

이제 후라이팬에 구워야 하는데 약불을 사용해주세요.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올려주세요.

우와.. 비주얼 대박이에요..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ㅜㅜ

적당한 타이밍에 뒤집어 주세요 ㅎㅎ

이 컬러와 이 빛깔이 되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보니 오징어가 들어있는지 모르겠어요.

압착 조미된 오징어를 사용했기에 오래 익힐 필요가 없습니다. 적당히 익혀지면 빼주세요.

지저분한 부분은 칼로 잘라내주세요.

차례상에 올라갈 통오징어전이 완성됐습니다. ㅜㅜ 바로 먹어보고 싶네요.

 

장동민이 한 입 먹어보더니 ㅎㅎ 정말 맛있대요.

재료가 간단하고 만들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ㅎㅎ 저도 조만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9월 1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67화(6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