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forum XecureHSM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삭제해도 될까?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5. 14. 20:5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XecureHSM 프로그램이란 무엇인지 삭제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켤 때마다.. Softforum의 XecureHSM을 실행시킬 것인지 묻는 창이 떴습니다. 무슨 프로그램인지 몰라 매번 취소를 클릭했었죠. 그런데 오늘 유난히 컴퓨터에 문제가 자주 생겨서 여러번 재부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재부팅할 떄마다 창이 뜨니까 너무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Softforum의 XecureHSM이 무엇인지 찾아봤습니다.



소프트포럼은 1999년에 설립된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그리고 2015년 연말에 회사 이름을 한컴시큐어로 변경했습니다. (https://www.hsecure.co.kr/index.php)

저는 몰랐었지만 유명한 보안회사 같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민원24나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받는 보안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XecureHSM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삭제하지 않고 그냥 놔두셔도 되지만 뭔가 좀 찝찝합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삭제를 합니다. 삭제 후에 다시 특정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필요에 따라 프로그램 재설치가 됩니다.



XecureHSM 삭제하는 법


삭제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면 바로 위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xecure을 검색하면 나오는 XecureHSM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삭제 버튼이 생기는데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저는 무려 2019년 1월 24일에 설치가 됐었네요.

약 4개월 동안 부팅될 때마다 XecureHSM 실행 취소를 눌렀었습니다. ㅜㅜ

저처럼 피곤하게 살지 마시고 그냥 XecureHSM을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