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컷 프로 X 가격과 30일 무료 체험판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요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다보니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네요. ㅎ 이번 포스팅에선 애플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로(Finul Cut Pr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맥북을 산다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길라 그런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싸게 팔지 않는 걸로 유명한 애플이기 때문에 가격이 궁금했습니다.
대표적인 경쟁사의 프로그램이 어도비社의 프리미어 프로인데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영구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구독 시스템을 이용한 정기 결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쨋든 1년 동안 사용하는 경우에 약 30만원에 가까운 금액이 필요합니다. 2년이면 60만원 정도가 필요하구요.
그래서 애플은 파이널 컷 프로를 60만원 정도에 팔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확인을 해보니 약 37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저렴합니다. 전문적으로 영상 편집을 하는 사람이라면 빨리 구입하는게 좋겠네요.
현재 파이널 컷 프로의 버전이 10.4.6이기 때문에 파이널 컷 프로 X라고도 불립니다.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윈도우에선 프로그램 설치가 불가능하고 맥OS에서만 가능합니다. 맥OS는 맥 컴퓨터에서만 돌아가기에 맥북이나 아이맥 등 애플의 컴퓨터를 사야만 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파이널컷 체험판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과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동의할 거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언어는 한국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진 않네요.
영어로 하고 진행해주세요.
설치는 생각보다 금방됩니다.
저는 맥미니 2014 고급형(i5)모델을 사용 중인데도 3분? 정도밖에 안걸리더라구요.
설치 완료 후 런치 패드에 가면 파이널 컷 프로 체험판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오오.. 파이널 컷 로딩 이미지는 처음 보네요.
파이널 컷 프로 체험판은 30일 동안만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은 앱 스토어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의 메인 화면입니다. ㅎㅎ
처음 써보는데요 간단하게 영상 작업해서 어떤지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