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굴전 방송 레시피 정리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굴전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굴,
계란,
밀가루,
쑥갓 이파리(고명),
비닐 봉지
예상 소요시간:
30~40분
먼저 계란 3개를 깨뜨려 볼에 넣습니다. 계란을 미리 풀어놓으면 뭉친 곳 없이 완전히 풀어진다는 김수미의 꿀팁이에요. 계란이 필요할 때 급하게 계란을 풀면 완전히 잘 안섞여서 불편했었는데 정말 좋은 내용입니다.
밀가루를 이용한 요리를 하게되면 밀가루 때문에 주방이 지저분해집니다. 김수미는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봉지를 이용한 꿀팁을 또 알려줍니다.
봉지에 밀가루를 톡톡 넣고 소금물로 씻고 물기를 뺀 굻을 넣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밀가루의 양인데 밀가루가 굴과 골고루 섞였을 때 겉에만 적당히 묻을 정도의 양을 넣어야합니다. 밀가루를 왕창 넣어버리면 굴에 밀가루가 너무 많이 붙어 굴전이 아닌 굴빵처럼 두꺼워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밀가루와 굴이 들어간 봉지를 흔들어주면 손쉽게 굴에 밀가루 코팅을 할 수 있습니다.
굴전 고명으로 사용할 쑥갓 이파리를 작게 뜯어 놓습니다.
굴전은 너무 커도 맛이 없으니 한입에 들어갈 크기만큼 떼어낸 다음 계란물을 입힙니다.
그리고 달궈진 팬위에 올리고 숟가락으로 눌러 약간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손질한 쑥갓을 고명으로 올리고 맛있게 구워만 주면 됩니다.
반죽 색깔 보세요. 진짜 맛있겠네요 ㅜㅜ
김수미는 작업을 빨리하기 위해 비닐에 들어있던 밀가루가 묻은 굴을 볼에 다 넣었습니다. 그리고 쉐킷쉐킷 섞어서 전을 붙이네요.
여경례 셰프는 밀가루를 너무 많이 넣어서 반죽이 엉망이 됐습니다. 재료를 버려야하나 생각했는데 이럴 경우 계란물을 더 풀어 농도를 맞춘 후 다시 부치면 됩니다. ^^
굴전을 흔들어보는 가수 별 ㅎㅎ 탱글탱글합니다.
그리고는 자연스럽게 한 입~
많이 먹는다며 구박하는 장동민 ㅋㅋ
굴전은 굴이 보여야 맛있습니다. 반죽을 두껍게 하면 안되요~
셰프들도 칭찬하는 굴전 완성~
참고
2018년 12월 12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28화(28회)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