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동 한양립스 S-팰리스에 대한 정보

부동산/정보2018. 11. 19. 21:0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오늘 우편함을 보니 대림동 한양립스 S-팰리스 광고 우편이 들어있더라구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먼 곳도 아니고 (비록 돈은 없지만) 관심이 생겨서 조금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지 및 사업개요

‘대림동 한양립스 대림 S-팰리스’ 아파트는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990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입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과 가까운데 500m 정도 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도보로 7분, 자전거로 1분이라고 하니 정말 가깝죠?


대림동 S-팰리스는 이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8개 동 348세대(59㎡ A형-252세대, 59㎡ B형- 18세대, 84㎡-78세대)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이 정도면 입지는 정말 좋은 편입니다!


분양가격

요즘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25평형 아파트라고 해도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이죠. 위 자료에서 이편한세상 보라매2차는 분양가격이 약 6억원 정도였던 것 같네요. 이편한세상 보라매2차도 준공되고 나면.. 8~10억원 정도 되겠죠? 이에 비해.. 한양립스 S-팰리스는 주변 아파트 시세 가격의 1/2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분양 방법

대림동 한양립스 S-팰리스의 분양가격?이 왜 이렇게 쌀까요? 서울에서 신축 아파트를 25평 아파트를 4~5억원에 구입할 수 있다면 당장 구매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확인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청약통장을 사용해서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일반분양입니다. 그러나 한양립스 S-팰리스는 일반분양이 아닌 지역주택조합을 설립하여 진행이 됩니다.


위 표에 두 방식의 장단점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은 일반분양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라는 장점을 가지지만.. 입주시기가 지연되거나 추가 분담금이 생기는 등의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지역주택조합의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표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조합을 만들어 조합원들에게 분담금을 모아 직접 토지를 매입한 후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는 것입니다.


다음 로드뷰를 통해 2018년 6월경 찍힌 한양립스 S-팰리스가 지어질 일대의 모습입니다. 아직 공사는 시작도 되지 않았습니다. 지역주택조합이 정확히 어느 절차까지 왔는지는 모르지만 가야할 길이 한참 멀은 것 같습니다. 사람도 모아야하고 돈도 모아야하고 법적인 절차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합니다.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정말 고생하고 있을 거에요..


얼마나 걸릴까?

제가 사는 지역 근처에는 또 다른 지역주택조합을 통해 분양하는 월드 메르디앙 아트 구로 아파트가 있습니다. 이 아파트도 입지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이 조합은 2016년 11월부터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에 찍힌 다음로드뷰를 보면 실제로 (가칭)구로동지역주택조합에서 매입을 한 건물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계획승인을 위해서는 주택건설 사업예정부지의 95% 이상의 토지소유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시작한 월드 메르디앙 아트 구로도 아직 주택을 매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분양과 달리 시간이 오래 걸리며 여러 이해 관계가 얽혀 있기에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지역주택조합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을 확실히 알고 장기적으로 봐야합니다.


정말 쉬운 투자는 없어 보이네요~!!


관련 글

[지역주택조합] 마크스테이 목동 간단히 알아보기 : https://dreator.com/bbs/board.php?bo_table=realestate_info&wr_id=4

참고

한양립스 S-팰리스: http://ic-sujain.co.kr/
월드 메르디앙 아트 구로: http://www.guroworldmeridian.com/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