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라이트코인(Litecoin, LTC) 전송시간, 전송속도

프로그래밍/가상화폐2018. 1. 20. 20:35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Cryptopia에 있는 라이트코인을 티덱스(https://tidex.com/)라는 거래소로 전송해봤습니다. 티덱스에서 전달받은 라이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기까지 대략 6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체 수수료(FEE)는 0.02 LTC이며 한화로 약 5,400원입니다.


아래는 코인 전송 세부 내역입니다.


먼저 티덱스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DEPOSITS AND WITHDRWALS(입출금)을 클릭합니다. 나오는 코인 목록 중에 Litecoin의 DEPOSIT(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입금 주소에 해당하는 문자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자열의 왼쪽에 있는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문자열을 복사합니다.



이제 새 탭에서 크립토피아에 로그인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Withdraw(인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출금할 수 있는 코인을 고를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코인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라이트코인을 크립토피아에서 인출하여 티덱스로 보내려고 하므로 Litecoin(LTC)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이 뜹니다.

Amount란에 인출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최소 인출 금액은 0.1 LTC입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 0.1 LTC를 입력했습니다. 현재 가치로 따지면 약 2만7천원에 해당합니다. 이체 수수료(FEE)는 0.02 LTC이며 한화로 약 5,400원입니다.

Litecoin Address에 좀 전에 티덱스에서 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pin code에는 크립토피아 회원 가입시 설정한 코드를 입력합니다.

다 채웠으면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된 메일로 인출 승인할 수 있는 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등록된 메일을 확인합니다.


메일을 확인하면 위와 같은 메일이 와있습니다. 중앙 부분을 드래그하면 Confirm Withdraw(인출 승인) 버튼이 숨어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인출이 승인됐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사용자가 해야하는 과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Balances(잔액)를 누르면 화면이 바뀝니다. 여기 바뀐 화면의 왼쪽을 살펴보면 Withdraw History(인출 기록)가 있습니다.


바로 가서 확인해보면 Status가 아직 Processing(처리중)입니다.


몇 분 기다리면 Status가 Complete(완료)로 바뀝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처리가 완료됐으므로 티덱스로 다시 가서 입금이 됐는지 확인합니다.

확인해보니 티덱스에서 입금 확인은 가능하나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까지 3번의 conf가 필요합니다. 처음엔 0번의 conf를 받은 상태입니다.


약 4분 후에 확인해보니 Status가 COMPLETED(완료)로 변경됐습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입출을 한 시각이 5시 6분이었고, 티덱스에서 입금이 완료된 시각은 5시 12분이었습니다. 따라서 Litecoin 전송(이체,입금)에 걸리는 총 시간은 약 6분입니다.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TIDEX티덱스에서 라이트코인이 정상적으로 전달되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 조금 더 라이트코인을 전달하여 SingularityNET(AGI)라는 코인을 아주 소량 구매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