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호박볶음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8. 9. 21:4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호박볶음(feat.새우젓) 방송 레시피를 정리해볼게요.



필요한 재료:

풋호박 2개,

다진 마늘 1큰술,

육젓 2큰술,

고춧가루,

참기름 1큰술,

통깨


예상 소요시간:

30~40분


풋호박을 크게 썰어 냄비에 넣습니다.


크게 썬 풋호박에 다진 마늘을 1큰술 넣습니다.


김수미가 페트병 뚜껑을 못 열자 ㅋㅋ 황신혜가 우쭈주 해줍니다.

무척 친한 사이라고 하더라구요.


수미표 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새우젓은 그냥 새우젓이 아닌 육젓을 사용합니다.

육젓은 6월에 잡은 새우로 담근 젓으로 살이 통통하여 가장 상등품으로 여겨집니다.


호박 1개당 육젓 1큰술을 넣습니다.


수미는 호박 2개를 사용했으므로 새우젓을 2큰술 넣었습니다.

그런데 새우젓을 넣을 때 그냥 한번에 넣지 않고 젓가락으로 새우젓을 조금씩 잡아서 골고루 나눠서 넣어주네요. 호박을 크게 썰어서 새우젓을 1번에 다 넣으면 잘 안섞여서 그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조금 넣습니다.


잘 익도록 뚜껑을 덮어줍니다.


참기름을 한바퀴 두릅니다. 1큰술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통깨를 취향껏 넣습니다.


드디어 호박볶음이 완성됐습니다.


황신혜가 호박볶음을 먹더니 좋아하네요 ㅎㅎ


짭조름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별미라고 합니다.

흰쌀밥이랑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배고파 ㅜㅜ


황신혜가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공식 클립 영상

참고

2018년 8월 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10화(1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