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막김치 방송 레시피 상세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7. 11. 10:0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수미네반찬에 나온 막김치 레시피 정리합니다. 저는 레시피 변형을 좋아하지 않기에 김수미가 직접 방송에서 보여준 레시피 그대로 정리합니다.



김수미가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먹은 반찬으로 막김치를 만듭니다.

배추와 무를 마구잡이로 썰어 담근 김치가 막김치라고 하네요.


필요한 재료:

무,

배추,

육젓(새우젓),

찹쌀풀 1국자,

멸치액젓,

(물에 불려 간) 물고추 500ml,

다진 마늘 2국자,

쪽파 뿌리 쪽 1줌,

고운 고춧가루 1국자,

사이다 반 컵.


무와 배추를 나박김치 식으로 썬 다음에 소금에 절입니다.


육젓(새우젓) 국물만 한바퀴 휙 둘러줍니다.



찹쌀풀을 1국자 정도 넣습니다.


감으로 요리하는 김수미답게 멸치액젓은 감으로 커피잔 하나 정도의 양을 넣으라고 합니다.


물에 불려 간 물고추 500ml을 넣습니다.


다진 마늘을 2국자 정도 넣습니다.



쪽파 뿌리 부분만 1줌 정도, 고운 고춧가루 1국자 정도 넣어줍니다.


단맛을 내기 위해 사이다 반컵을 골고루 넣습니다.

(수미 선생님 욕 장난으로 하는거에요 ㅎ)


이제 잘 버무려 주면 됩니다~


2~3일 정도 잘 익혀서 먹으면 더 맛있어집니다.


방송에서는 김수미가 제대로 익은 막김치를 가져왔습니다~


김수미는 배추와 무를 함께 먹어야 맛있다고 하네요.



셰프들의 시식 후기/반응입니다.

저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막김치만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기랑 먹으면 더 맛있겠죠? 침 꿀꺽..

김수미는 수육에 양념 새우젓, 마늘, 고추, 막김치까지 올려서 먹으라고 합니다.


노사연과 셰프들의 반응입니다. ㅋㅋ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공식 클립 영상

참고

2018년 7월 4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5화(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