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설민석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강사 설민석의 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보기

2018년 7월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역사 강사 설민석이 출연하면서 그의 집이 공개됐습니다.

설민석은 1970년생으로 올해 49살입니다. 정말 동안입니다. ㄷㄷ


무한도전 예능과 역사 책을 통해 설민석 강사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연극 영화과 출신이었는 줄은 몰랐네요.

단국대학교 연극 영화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학 석사 졸업이라는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설민석이 사는 집의 외관입니다. 지은지 오래되지 않은 아파트로 보이는데, 밤에 보이는 초록색 빛이 분위기 있네요.


거실 사진입니다. 한 눈에 봐도 거실이 상당히 넓어 보입니다. 그리고 무척이나 깨끗합니다. 자기관리가 대단하죠?



집에 반려견을 키움에도 정말 깨끗합니다. 서장훈이 좋아하겠어요.


설민석이 키우는 로빈이라는 강아지(개)입니다. 귀엽죠?


주방 사진입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주방이 자세히 소개되지 않았지만 멀리서 봐도 상당히 커 보이네요.

주방 역시도 깨끗 깔끔합니다.


특이하게 거실에서 안방으로 가는 길에 옷방이 있습니다. 드레스룸도 품격이 있어 보입니다.


특이한 점은 옷방에 금고가 있습니다. 

뭐가 들어있냐 물으니.. 여러가지 문서들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ㅋㅋ



침실 사진입니다. 모던한 디자인과 엔틱한 디자인이 섞여있습니다.


이 각도에서 보면 더 깔끔해보이죠?


특이한 점은 안방(침실)뿐만 아니라 거실에도 체중계가 있었습니다.

설민석이 과거에 몸무게가 100kg이 나갔던 적이 있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부터 철저하게 몸무게 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설민석의 피아노, 기타를 즐기는 취미생활 공간이라고 합니다.

애기들 장난감도 보이네요.

설민석은 결혼을 하여 아기도 있다고 합니다.

집사부일체 방송 때문에 아내분이랑 아기는 잠시 다른 곳에 있는 것 같네요.



화장실도 호텔처럼 깔끔합니다. 수건 정리한 것 보세요 ㄷㄷ


서장훈씨랑 한 번 만나는 모습을 보면 좋겠네요.


현관 사진입니다. 현관도 넓습니다. 거울도 적절한 위치에 있네요.



부동산 정보

강사 설민석이 사는 집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아데나팰리스(주상복합)으로 추정됩니다.


어디 동네에서 사는지 궁금했는데 분당에 사시네요.


위의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분당선/신분당선 정자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다음 로드뷰에서 본 아파트 모습입니다.


다음 부동산에서 단지정보를 보겠습니다.

2003년에 준공된 3개동 203세대가 사는 작은 규모의 아파트입니다.

최고층은 27층으로 높은 편입니다.



분양 면적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이 뭔지 보겠습니다.


먼저 전용면적은 쉽게 말해 현관 문을 열면서부터 보이는 집 안의 면적을 말합니다.

이와 달리 공급면적은 전용면적에 주거공용면적을 더한 값입니다.(공급면적 = 전용면적 + 주거공용면적)

주거공용면적에는 계단, 복도, 엘리베이터 등이 포함됩니다.


이제 분양 면적을 보겠습니다.(공급/전용면적)


113㎡타입 : 113.70㎡ / 84.94㎡ 21 세대

186㎡타입 : 186.25㎡ / 139.13㎡ 90 세대

219㎡타입 : 219.58㎡ / 164.03㎡ 92 세대


단 3종류의 분양 면적이 존재합니다.

다 대형평수입니다.




설민석은 이 중에서

219㎡타입

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평수로 따지면 약 66.5평입니다.


다음 부동산에서 평면도를 보겠습니다.

방5개/화장실2개가 존재합니다.

다음 부동산에서 시세를 보겠습니다.

설민석이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219㎡타입

매매가는 11.5~13.0억원, 전세가는 9.0~9.2억원입니다.


공식 클립영상

설민석 강의 홈페이지

설민석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단꿈공무원 : http://exam.dankkum.com/

한국사 자격증을 따려는 분들이 단꿈공무원(단꿈자격증)에 관심이 많을 것 같습니다.

참고

2018년 7월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공식홈 : http://programs.sbs.co.kr/enter/2018house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