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Application.LoadLevel 함수
프로그래밍/유니티2018. 5. 11. 20:51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유니티에서 Scene 전환과 관련된 정보를 찾다보니 Application.LoadLevel() 함수가 보였습니다.
저는 씬 전환을 SceneManager.LoadScene() 함수를 통해 했었는데 Application.LoadLevel() 함수가 보이다보니..
씬 전환을 하는 함수인데 약간 동작이 다른건가? 싶었습니다.
의외로 정보가 잘 안보여서 LoadLevel()함수의 정체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유니티 공식 홈에 설명이 있습니다.(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Application.LoadLevel.html)
SceneManager.LoadScene() 함수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함수 같습니다. 그러나 Obsolete(더이상 지원이 끊긴 함수?)이기에 이 함수에 대해 공부할 필요도 사용할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씬 전환을 위해서는 SceneManager.LoadScene() 함수를 사용합시다~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추가해야 함)
LoadScene() 함수의 인자에는 index 혹은 scene 이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냥 SceneManager.LoadScene("Menu")와 같이 씬의 이름을 넣어서 사용하는 게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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