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CC 가상화폐 지갑 백업하기

프로그래밍/가상화폐2018. 5. 5. 15:1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갑자기 윈도우가 맛이 가버려서.. 백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포멧을 하지 않고 윈도우를 덮어써서 설치했습니다. 여러 프로그램들이야 다시 설치하면 되지만.. 가상화폐 지갑이 좀 걱정됐습니다.


윈도우를 덮어쓰기로 설치하면 기존 윈도우와 관련된 파일들은 C:\Windows.old 폴더에 이동됩니다.

그래서 특별히 XMCC 설정파일들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존 설정파일은 C:\Windows.old.000\Users\userid\AppData\Roaming\monoeciCore 에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파일 중 반드시 필요한 파일은 wallet.dat파일입니다.

추가로 VPS등에 마스터노드를 돌리고 있다면.. masternode.conf파일도 있으면 좋습니다.


새로운 지갑이 나왔다고 들었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가서 monoeciCore-0.12.2.3-wallet-win64 버전을 다운받았습니다.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설정파일들 경로를 물어보는데 수정을 하지 않으면 C:\Users\userid\AppData\Roaming\monoeciCore 에 설정파일들이 저장될 것입니다.

이 폴더에 위에서 구한 wallet.dat 파일과 masternode.conf 파일을 덮어쓰기하면 됩니다.

그러면 코인 정보 잘 읽어옵니다. (싱크 맞추는 데 시간이 좀 걸림)


마스터노드 정보도 잘 읽어옵니다.


XMCC로 예를 들었지만 다른 코인들도 거의 똑같을 것입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