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조현아 이디야 커피 계약 해지

뉴스/사회2018. 5. 3. 18:4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저는 이디야커피에서 허니브레드를 즐겨 먹습니다.

상도역 이디야 허니브레드 포장 후기

상도역 까페 이디야 허니브레드 빵 리뷰 후기



이런 이디야커피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슨 일 일까요?

이디야 커피(http://ediya.com/)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래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조현민의 갑질이 사회 이슈가 되면서 여러 사실 들이 밝혀졌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는 조현아, 조현민이 이디야의 가맹주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자본만 있으면 가맹점주가 될 수 있기에 이 두 자매가 가맹점주를 하고 있던 것이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조현민 아니 한진일가의 갑질로 인해 한진일가 뿐만 아니라 이디야에까지 브랜드 훼손이 되고 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다행히도.. 이디야 측에서 계약해지를 통보했네요. 아마 계약서상에 계약해지를 통보할 수 있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이디야 대표이사(문창기 회장)님께서 큰 결정을 한 것 같습니다. 박창진 전 사무장님을 보면 땅콩회항 폭로를 하고나서.. "복수를 잘 당하고 있다"라고 할 정도로.. 힘든 생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잘은 모르지만 이디야의 규모가.. 한진일가보다는 작을 것이기에 걱정이 좀 되네요.


한진일가의 활약으로 대한항공의 브랜드 이미지는 계속 하락하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일이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조현아/조현민이 가맹주였던 이디야 커피는 아래의 2곳입니다. 그런데 6월 30일까지 매장을 철수하는 거면.. 아예 매장이 사라지는 것일까요? 

이디야 커피 소공점(서울 중구 한진빌딩) : 조현아 전 사장이 가맹주 였음


이디야커피 인하대병원점(인천 중구 인하대병원) : 조현민 전 사장이 가맹주 였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