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프로타입 타이틀러(Protype titler) 글자 색 입히면 생기는 문제

블로그/유튜브2018. 4. 24. 10:3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베가스 프로 13 버전을 이용해서 영상편집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베가스에서 자막에 색을 입히기 위해선 ProType Titler(프로타입 타이틀러)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한글을 입력하고 "프로타입" 부분 글자에 색을 입히는 순간.. 위 영상처럼..자막에 문제가 생깁니다.

위의 문제가 어떤 경우 발생하는지 좀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까와는 달리 "프로" 부분에만 색을 입혀봤습니다. 그러니까 좀전에 발생하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프로타입 "(공백 1칸 포함)에 색을 입혀봤습니다. 놀랍게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타입" 부분에 색을 입혀봤습니다. 이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네요.


제가 볼 때 베가스에서 프로타입 타이틀러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색을 입히는 한글 글자의 바로 오른쪽에 공백이 있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 색을 입힐 때 공백까지 오른쪽에 있는 공백까지 포함하여 색을 입히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