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exture2D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유니티2018. 4. 12. 00:16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유니티 초보라서 Texture2D가 뭔지 찾아봤습니다.


공식홈(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exture2D.html)을 참고했습니다.


Texture2D는 하늘의 텍스쳐나 이미 존재하는 텍스쳐 애셋(속성?)을 수정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Canvas의 texture를 변경하기 위해 Texture2D에 원하는 텍스쳐 이미지를 설정하고 이를 Canvas의 texture에 할당하는 것이죠.


Texture2D에는 GetPixels32()함수가 있습니다.


1
public Color32[] GetPixels32(int miplevel = 0); 
cs


Texture2D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Color32 형식의 배열로 얻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참고로 WebCamTexture와 Texture2D 모두 Texture 클래스를 상속받는 녀석들로 WebCamTexture가 보여주고 있는 비디오 영상의 한 프레임?을 구하기 위해 GetPixels32()함수를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WebCamTexture에서 GetPixels32()함수를 호출하는 시점의 영상에 해당하는 프레임을 얻어오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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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리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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