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managed C++ code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그 외2018. 4. 10. 22:38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http://thomasmountainborn.com/2017/03/05/unity-and-opencv-part-three-passing-detection-data-to-unity/에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는데 그 중에 unmanaged C++ code가 등장합니다.


We obviously start with a couple of imports and namespace using statements. Then, we declare a struct: this structure will be used to pass data directly from the unmanaged C++ code into the managed Unity scripts.  This will be covered in more detail once we get to the Unity side of things. The structure is made to suit the application’s needs – you are free to change this as required.


이게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40101&docId=64214119&qb=dW5tYW5hZ2VkIEMrKyBjb2Rl&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1&pid=TVy81lpVuFdsstWec3Vsssssta4-138452&sid=H7/UlUveNvg%2Buz9l92K8xw%3D%3D


위의 네이버 지식인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unmanaged code는 native code와 같은 의미입니다. 반대 말로 managed code가 있습니다.

위에서 unmanaged C++ code라고 한 이유는 C++로 작성된 Open CV의 코드들을 부르는 C++ 코드가 Native 코드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유니티 script입장에서 보면 유니티 스크립트가 main(native 코드를 부르는 입장?)이고 C++ 코드들은 native 코드(불리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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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리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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