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AdMob에서 Test Ad라고 뜨는 이슈

프로그래밍/Android 관련2018. 3. 20. 19:39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 중에 발생한 이슈 정리합니다.


문제 현상


위 사진과 같이 안드로이드에서 Ad Mob을 통해 배너 광고를 보여줄 때 광고의 상단 중앙에 원치 않는 "Test Ad"라는 문구가 출력되는데 문제였습니다. 레이아웃 xml파일에서 올바른(상용) ads.adUnitId를 사용하고, java파일에서 올바른(상용) app ID를 사용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문제 원인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test-ads


위의 AdMob 공식사이트에 test-ads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테스트 ads.adUnitId와 app ID를 사용하면 테스트용 광고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상용 테스트 광고?를 원하는 경우에 상용 ads.adUnitId와 app ID를 사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Test Device를 추가하면 상용 광고가 보이면서 광고의 상단에 "Test Ad"가 뜨게됩니다.


1
2
3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33BE2250B43518CCDA7DE426D04EE231")  // An example device ID
    .build();
cs


그래서 저는 위의 코드처럼 제가 코드에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테스트 장비로 등록했는지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그런 코드는 없었습니다.

AdMob 공식 사이트를 좀 더 읽어보면 아래의 내용이 있습니다.


Android emulators are automatically configured as test devices.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는 자동적으로 테스트 장비로 등록이 된다고 하네요 ㅡ.ㅡ;;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만 생기는 문제이며, 실제 단말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이슈입니다. 따라서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