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E/RecyclerView: No adapter attached; skipping layout

프로그래밍/Android 관련2018. 2. 26. 21:48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리싸이클러뷰를 구현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 현상




크래쉬가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위 사진처럼 recyclerView가 나와야할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로그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있었습니다.


E/RecyclerView: No adapter attached; skipping layout


RecyclerView에서 adapter가 설정되지 않았다고 에러를 발생했지만 코드에서는 아래처럼 설정이 되어있었습니다.

1
2
adapter = new ExpandableAdapter(data);
mRecyclerView.setAdapter(adapter);
cs


원인

차분히 원인을 찾아보니 제가 만든 Adapter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1
2
3
4
    @Override
    public int getItemCount() {
        return data.size();
    }
cs


제가 만든 RecyclerView의 Adapter에서 getItemCount() 함수의 코드는 위와 같았는데 data초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항상 0을 리턴해주고 있었습니다.

data가 올바른 값을 가지도록 버그를 수정하니 RecyclerView가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