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붕장어라면 황금레시피 정리(김희철 백종원)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8. 14. 11:0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김희철이 선보인 붕장어라면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붕장어와 기본적인 재료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재료:

붕장어,

대파,

라면,

마늘

 

 

라면에 들어갈 장어를 얇게 썰어주세요. 많이 넣어도 된대요 ㅎㅎ

파기름을 낼 대파를 썰었습니다. 백종원과 김희철은 5인용으로 재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끓는 식용유에 잘게 썬 붕장어를 넣습니다.

붕장어가 어느정도 익으면 대파를 넣습니다.

비린내 제거를 위해 5인용 기준으로 된장 3큰술 혹은 5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된장을 듬뿍 넣고 고춧가루를 취향껏 넣습니다.

그런데 고춧가루를 넣으면 바로 타기 시작하니.. 바로 물을 넣어주세요.

라면 개수에 맞춰서 물 조절을 해야합니다. ㅎㅎ 이 부분이 어려울 수도 있겠어요.

라면 스프와 면을 넣습니다.

마지막에 즈음에 대파를 올려줍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붕장어 라면이 완성됐습니다.

백종원이 먹어보더니 맛 대박이라네요 ㅋㅋ;

다진 마늘(혹은 생 마늘)을 라면 위에 올려 먹으면 더 맛있대요.

 

생각보다 다진 마늘을 많이 넣어도 맛있나봐요.

진한 사골 육수에 끓인 맛이라고 하네요.ㅎㅎ

 

 

참고

2020년 8월 13일 SBS 맛남의 광장 37화(3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