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가지밥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덮밥, 볶음)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어제 방송된 맛남의광장에선 가지를 이용한 요리가 나왔는데요, 그 중 가지밥은 만들기도 편하고 건강에도 아주 좋아보이더라구요. ㅎㅎ 요리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가지밥
가지(1인분당 2개 정도),
대파,
기름,
설탕,
간장,
쌀
*가지밥 양념
대파, 청양고추, 간장, 고춧가루, 간마늘, 설탕, 참기름, 깨
가지밥을 만들 때는 1인분 당.. 가지가 1개 이상 들어간대요. 5인분 만드는데 가지를 무려 10개나 사용한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거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나중에 밥을 하고나면 숨이 많이 죽고 으깨져서 괜찮나 보더라구요.
밥을 할 때 물의 양은 그냥 밥과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가지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추가로 넣지 않아도 됩니다.
가지는 그냥 편한대로 먹기 좋게 슥슥 썰어주세요.
기름을 반컵 정도로 충분히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은.. 생각보다 더 볶아야 파기름이 됩니다. 파가 노릇노릇해져야 하는 것 같아요.
가지밥에 간장이 들어가는데 가지밥이 짜지 않게 살짝 비빌 정도만 넣으라고 하네요.
가지밥과 같이 먹을 양념장을 따로 만들 예정이기에 가지밥에 들어가는 간장은 짜지 않게 넣어야 합니다.
백종원은 요리할 때 고기를 안넣었지만 이 시점에 고기를 넣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파기름에 설탕 1스푼과 간장을 넣었습니다.
간장이 졸여지기 전 잘라뒀던 어마어마한 양의 가지를 넣고 볶습니다.
가지가 많아도 볶아지면 숨이 많이 죽어서 괜찮습니다.
이제 그대로 쌀 위에 넣고.. 밥을 하면 됩니다.
가지밥과 같이 먹을 양념장은 대파, 청양고추, 간장, 고춧가루, 간마늘, 설탕, 참기름, 깨를 넣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다 만들어진 가지밥입니다. ㅎㅎ 밑에까지 잘 섞어준 다음에 먹으면 됩니다.
관련 글
2020년 7월 16일 SBS 맛남의광장 33화(33회)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