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고구마생채 황금레시피 정리(비빔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4. 24. 10:1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고구마 생채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재료:

고구마,

대파,

다진마늘,

액젓,

소금,

식초,

설탕,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조리시간:

10~15분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를 껍질채로 아주 얇게 썰어주세요. 최대한 얇게 썰어야 맛있습니다.

얇게 썬 고구마를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채써는게 힘들면 채칼을 사용해도 됩니다.

채썬 고구마를 물에 한 번 담궜다가 꺼내면 이렇게 된다고 합니다.

(뭐가 달라진거죠? ㅎㅎ)

지금 먹으면 생밤의 맛이 나나봐요.

밤밥처럼 고구마 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채썬 파도 조금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도 좀 넣습니다. ㅎ

멸치액젓 혹은 까나리 액젓도 조금 넣습니다.

소금도 조금 넣습니다.

새콤한 맛이 나야해서 식초도 넣습니다.

고구마는 단맛이 강해 설탕은 무생채를 할 때에 비해 1/2만 넣으라고 하네요.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도 넣습니다.

두 종류가 없으면 한 가지만 넣어도 됩니다.

고구마가 약하니 살살 버루려 주세요.

무 생채 맛에 고구마 단맛에 고구마의 독특한 식감이 있다고 합니다.

만든 고구마 생채를 밥에 올리니 비빔밥이 되네요 ㅎㅎ

홍진영이 고구마생채 비빔밥을 먹더니 ㅎㅎ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홍진영이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냈는데 김에 싸먹으면 더 맛있대요 ㅎㅎ

다들 따라서 김에 싸먹더니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참고

2020년 4월 23일 SBS 맛남의광장 21화(2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