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장수제비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3. 19. 11:0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장수제비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장수제비 이름을 처음들어봅니다. 왜 이름이 장수제비인가.. 뜻을 생각해보니 일반적인 하얀 수제비와 달리 고추장, 된장이 들어가서 장수제비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도 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좋네요 ㅎㅎ

 

 

필요 재료:

육수팩,

밀가루,

감자 1개,

애호박 1개,

양파 1/3개,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

 

조리 시간:

30분

 

 

장수제비는 김수미의 추억이 가득 담긴 음식이라고 합니다. 어릴 적에 많이 먹었나봐요.

육수팩의 재료를 뜯어더 덖는 것 같습니다. 육수팩 재료를 덖고 물을 끓여야 비린내가 안난대요.

 

멸치, 대파 뿌리, 다시마, 새우 등이 들어있는 것 같네요.

물 1.5리터를 넣고 끓여줍니다.

밀가루를 대충 이렇게 넣고..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물을 생각보다 적게 넣어야합니다.

밀가루가 뭉쳐지면 손으로 치대주세요.

여기서 송훈 셰프의 팁이 나왔습니다. 반죽할 때 기름을 소량 넣어주면 손에 반죽이 덜 묻고 쫄깃해진대요.

완성된 반죽을 밀봉?하고 한 시간 정도 냉장실에 숙성시키면 더욱 쫄깃한 밀가루 반죽이 된대요.

감자 1개와 애호박 1개를 수제비처럼 얇게 썰어줍니다. 못난이 식으로 썰면 됩니다.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를 얇게 썰어주세요.

양파 1/3개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감자부터 넣고 나머지 재료를 넣어주세요.

반죽을 쭉쭉 밀어 최대한 얇게 떠서 넣습니다.

조금만 더 끓여주면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그냥 수제비도 맛있지만.. ㅎㅎ 우리나라와 빠질 수 없는 고추장이 들어간 장 수제비가 더 맛있어 보이네요.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3월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93화(9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