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시금치 디핑소스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28. 12:5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공개된 시금치를 이용한 디핑소스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시금치 많이,

양파 조금,

생크림(or우유+밀가루),

체다 치즈,

소금

 

조리 시간:

20분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잘게 썬 양파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보통 시금치 요리를 하면 뿌리 부분을 제거하는데 백종원은 뿌리를 남겨뒀습니다.

저도 방송 보면서 알게됐는데 뿌리 부분이 더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몸에도 좋다고 했던 것 같아요 ㅎㅎ

거기다가 백종원 요리에선 나중에 갈아줄 예정이라 뿌리가 있어도 괜찮나봐요.

양파 위로 시금치를 엄청 올립니다.

볶다보니 부피가 많이 줄어드네요 ㅎㅎ

미국 본토의 맛을 살리고 싶다면 버터를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넣지 않음)

시금치 위에 우유를 붓습니다.

생크림을 넣어도 되는데 생크림이 없을 경우를 생각해.. 우유와 밀가루를 넣은 것 같습니다.

지금 디핑 소스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점성을 만들기 위해 그러는 것 같네요.

볶은 시금치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주세요.

후라이팬에 다시 붓습니다.

오잉.. 여기서 생크림을 꽤 넣은 것 같습니다. ㅎㅎ

고소한 체다치즈도 여러장 넣었어요.

간은 소금으로 살짝 하네요.

오오.. 신기한 비주얼입니다.

미국에서 살다온 박재범이 디핑소스를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Beautiful이라고 하네요.

배우 김동준이 나초를 이 디핑소스에 찍어먹었는데 엄청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맥주 안주로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참고

2020년 2월 27일 SBS 맛남의광장 13화(1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