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마전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20. 09:2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마전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마,

강판,

양파 1/2개,

부추,

소금,

올리브유

 

조리 시간:

20~30분

 

 

산속의 장어라 불리는 마. 몸에 좋기로 유명한 식재료인데 수미네반찬에는 첫 등장이라고 합니다. ㅎㅎ

마에는 수산칼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가려움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를 손질할 때는 장갑을 끼고 손질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마의 껍질을 잘 벗겨주세요.

마의 끈적끈적한 것은 뮤신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체에서 분비되는 점액에 끈기를 부여하는 물질로 위벽을 보호하며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하는 당단백질입니다.

마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마는 클루탐산, 아스파르트산 등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믹서기가 아닌 강판에 마를 갈면 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의 파괴가 최소화된다고 합니다.

전에 들어가야 하므로 양파 1/2개를 아주 곱게 다져 갈아둔 마에 넣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부추도 양파처럼 잘게 다져줍니다.

마, 양파, 부추를 잘 섞어주세요.

 

이제 밀가루를 넣습니다. 마와 밀가루는 10:4 비율로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밀가루는 처음부터 다 넣지 말고.. 넣으면서 조절해야 합니다.

그런데 마가 잘 안섞여서.. 한참 저어야 한다고 합니다.. ㅎㅎ;;

 

소금 한 꼬집을 넣습니다.

프라이팬에 약하게 불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둘러줍니다.

 

볶음 주걱이나 큰 숟가락으로 떠서 올리면 알맞습니다.

비주얼이 ㅎㅎ 신기하네요.

바싹 익히지 않고 겉면이 살짝 노릇해질 때 뒤집어주면 됩니다.

장동민은 마전을 감자전과 비슷한 식감인데 10배는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다져 넣은 양파와 부추가 맛, 식감과 향을 살려준대요.

씹는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겉면이 노릇해지면 기름종이 깐 채반에 올려 기름을 빼주세요.

마전이 완성됐습니다. ㅎㅎ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되나봐요.

다들 정말 잘 먹더라구요 ㅎㅎ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2월 1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89화(8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