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명란떡국 황금레시피 정리(전참시)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16. 12:1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전참시에서 공개된 이영자의 명란떡국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명란젓,

멸치,

다시마,

떡국 떡,

간장,

애호박,

청양고추,

대파,

계란,

만두

 

 

조리 시간:

20~30분

 

 

 

지난 전참시 방송에서 이영자는.. 정말 흘러가듯 명란 떡국에 대한 레시피를 말했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던 사람이 양세형은.. 새해를 맞이해 명란 떡국을 만들어본다고 합니다.

양세형은 스타일리스트가 아직 떡국을 못먹었대요 ㅎ

먼저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내줍니다.

그리고 동시에 떡을 물에 불립니다.

떡의 물을 빼고 간장, 소금을 이용해서 밑간을 합니다.(그냥 간장만 써도 될듯)

이영자의 꿀팁인데 이렇게 떡에 밑간을 하면.. 나중에 원하는 시점에 떡을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팔팔 끓인 떡국 국물을 미리 준비한 후 원하는 타이밍에 떡을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마치 샤브샤브처럼요.

명란젓을 잘게 썰어 기본육수에 투하합니다!

중간에 간이 맞는지 확인도 하구요 ㅎㅎ

달걀도 미리 풀어서 준비를 합니다.

애호박도 먹기 좋게 손질해주세요.

김숙이 이영자에게 대신 전화걸어 떡국 레시피를 물어봐줬습니다.

달걀을 풀면.. 떡국이 훨씬 더 부드럽고.. 칼칼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넣으면 좋다고 하네요.

준비한 모든 재료를 다 넣습니다. 애호박과 떡을 넣습니다.

만두, 홍고추(청양고추가 없어서 홍고추 사용), 대파도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걀을 넣었습니다.

한소끔 끓이면 명란떡국이 완성됩니다.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이렇게 봐서는 명란이 들어간줄 모르겠네요.

이영자는 명란을 고명처럼 올리면 더 좋을 거라고 하네요.

 

양세형이 사용한 홍고추는 옥에 티라고 했습니다. 눈치없이 시선이 가게 된다고 합니다.

결혼식날 신부보다 예쁘게 하고 하지 않는다는 비유를 했습니다.

이영자 대단한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은은한 매운맛을 내는 비법도 알려줬습니다.

계란을 풀고 난 뒤에 매운 고추를 잘게 썰어 체에 받칩니다.

달걀을 체 위로 통과시킵니다.

그러면 부드러운 달걀 + 적당한 매운맛이 완성된대요!

또한.. 마지막으로 통깨가 아닌 잘게 간 깨를 뿌려주면 향이 촤악~ 난다고 합니다.

 

양세찬은 국물이 너무 맛있다며 명란이 하나도 안비리다고 했습니다.

양세형은 명랑 떡국을 먹으면 소고기한테 미안해진다고 하네요 ㅋㅋ

 

 

관련 글

양세형, 양세찬이 사는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참고

2020년 2월 15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91화(9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