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양파링밥전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6. 11:3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양파링 밥전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ㅎㅎ 참 재미난 음식이에요.

 

 

필요 재료:

양파,

계란,

피망,

익은 깍두기,

올리브유 1큰술,

참기름 1큰술,

밥 1공기,

통깨 탈탈탈,

양조간장 1/2큰술,

찹쌀가루

 

조리 시간:

30분

 

 

계란 2개를 미리 풀어놓으세요.

피망 씨를 제거한 후, 피망을 아주 곱게 채 썰어 다져주세요.

깍두기도 잘게 다져주세요. 잘 익은 깍두기를 사용하면 더 맛있습니다.

올리브유 1큰술과 깍두기 국물을 넣습니다.

깍두기가 약간 익을 때까지 볶으려면 타는데,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물을 넣었습니다.

깍두기를 잘 볶아주세요.

깍두기가 익어가면 피망을 넣습니다.

참기름 1큰술, 밥 1공기, 통깨 탈탈탈, 양조간장 1/2큰술을 넣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맛있는 깍두기볶음이 완성됩니다~

이제 깍두기볶음밥을 이용해 양파링 밥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양파릉 2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세요.

안쪽에 작은 양파도 사용하네요 ㅎㅎ

 

양파 안쪽 면에 찹쌀가루를 묻혀주면 접착제 역할을 해서 밥이 빠지지 않습니다.

깍두기 볶음밥을 양파링에 넣어줍니다. 꾹꾹 눌러 담아주세요.

넣은 볶음밥이 안빠지도록 뒤집개를 이용해 들어주세요.

 

찹쌀가루를 겉에 묻혀서 계란 물에 퐁당 적셔주세요. 이 부분이 좀 어려울 것 같네요 ㅎㅎ

약한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노릇노릇한 비주얼이 정말 좋네요.

깍두기 볶음은 이미.. 다 볶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을 오래 부칠 필요는 없습니다.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부쳐주세요.

양파링밥전을 오래 부치면.. 양파에서 수분에 빠져나와.. 흐물해져 요리를 망칠 수 있습니다.

다 만든 양파링밥전을 4등분해서 시식해봅니다.

수미도 좋아하고.. 송훈 셰프도 진심 놀라네요.

깍두기의 짭쪼름한 맛과 양파의 단맛이 어우러져 단짠단짠 맛이 나나봐요 ㅋㅋ

피망, 깍두기, 덜 익은 양파, 익은 양파의 조합이 좋은것 같습니다.

양파 1겹보다는 2겹이 더 맛있다고 해요~!!

아삭한 식감을 위해 양파를 많이 익히면 안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2월 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87화(8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