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나물비빔쌈밥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1. 23. 10:2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나물비빔쌈밥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설날에 남은 나물로 만들 수 있는데 만들기도 쉽고 좀 재미난 음식 같아요 ㅎㅎ

 

 

필요 재료:

나물(시금치, 고사리, 숙주나물),

고추장,

밥,

계란,

라이스 페이퍼

 

예상 시간:

20분

 

 

시금치, 고사리, 숙주나물을 쌈 싸기 좋도록 썰어주세요.

나물에 양념은 다 돼 있지만.. 각자 좋아하는 양념을 추가하라고 합니다.

수미는 고추장 반 큰술만 추가했습니다.

이태곤은 다진 마늘, 고추장, 참기름, 양조간장을 1큰술 씩 넣네요 ㅎㅎ 정말 취향대로 양념을 하면 될 것 같아요.

밥을 넣고 비벼주세요. 수저로 비비는 것보다 젓가락으로 하는 게 잘 비벼진다고 합니다. 숟가락으로 하면 밥이 으깨진대요.

비빔밥에 넣는 계란 후라이는 너무 익어도 맛이 없습니다. 반숙 프라이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라이스 페이퍼를 미지근한 물에 살짝 적셔주세요.

라이스 페이퍼를 먼저 깔고 비빔밥을 올려 김밥처럼 돌돌 말아주세요.

대각선으로 어슷 썰면 완성됩니다. ㅎㅎ

이태곤은 나물비빔쌈밥을 만들 때 양옆을 미리 접고 돌돌 말더라구요 ㅎㅎ 요리 센스가 있습니다.

이태곤은 요리를 만들더니.. 살짝 계란물을 묻혀서 부쳐보면 어떨지 의견을 제시합니다.

쌈을 밀가루에 돌돌 굴리고 그 다음에 계란물에 살짝 담굽니다.

그리고 올리브유에 잘 구워줍니다. 오오..

튀긴 버전도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

그냥 비빔나물쌈밥은 라이스 페이퍼 덕분에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습니다.

물김치나 깍두기와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물김치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이태곤이 제안한 계란물 입히고 살짝 구운 것의 반응도 아주 좋습니다.

계란 버전은 전처럼 고소함과 바삭함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1월 22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85화(8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