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북S 가격과 스펙/출시일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제품2019. 12. 1. 00:0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제가 컴퓨터나 전자기에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 전에 노트기어 홈페이지를 방문했는데 삼성전자에서 출시 예정인 갤럭시북S 리뷰가 있더라구요. 꽤나 눈길이 가는 제품이기에 간단하게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삼성 갤럭시북S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바로~ 아주 멋진 디자인입니다. 13.3인치의 노트북이며 1Kg도 되지 않는 무게이기에 LG의 그램과 비슷해 보입니다. 알루미늄 통 바디를 사용해서 아주 튼튼하다고 하네요.

 

두께가 11.8mm, 무게가 960g이라고 합니다. 사시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지 않았으면 무게는 더 가볍게 만들 수도 있었을 거에요. 하지만 튼튼하게 만들고 금속이 가지는 특유의 느낌을 살리려고 알루미늄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북S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인텔이나 AMD의 씨피유가 아닌.. 안드로이드 폰에 많이 사용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CPU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갤럭시북S는 노트북처럼 생겼긴 하지만.. 사실 스마트폰에 가깝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모바일용 CPU를 사용해서 생기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호환성의 문제입니다. ARM에서 돌아가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인텔이나 AMD의 CPU용 윈도우가 아니기에.. 서로 다른 운영체제라고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북S에선 사실..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습니다. 이는 정말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수 있겠지만..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건 많이 어려울 것입니다. 인텔/AMD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32비트 프로그램은 느리게 돌아간다고는 하는데.. 얼마나 느린지, 실행이 되긴하는지는 확실히 알아보고 구입해야할 것입니다.

 

장점은 모바일용 CPU가 탑재되다보니 배터리 사용시간이 깁니다. 동영상 재상이 23시간 된다고 하네요. 1번 충전하면 며칠은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모바일용 CPU가 탑재되어 있어 쿨링팬이 없어도 됩니다. 알루미늄 바디가 쿨링패드 역할을 하죠. 스마트폰처럼 소음이 없습니다.

또 다른 장점. 요즘 안드로이드 폰을 충전하는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퀄컴 CPU다 탑재되다보니 스마트폰처럼 L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니구요. 스마트폰처럼 유심을 넣어야 합니다. LTE를 사용하는게 무료는 아니지만 요금제를 잘 선택해서 사용한다면 와이파이 걱정없이 컴퓨터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북S의 미국 판매 가격은 999달러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옵션에 따라 좀 달라지겠지만 120만원 정도로 판매가가 측정될 것 같습니다. 출시일은 2019년 12월 예정입니다.

 

 

삼성 갤럭시북S.. 정말 매력적인 부분이 있는 제품이지만 대중적으로 성공하진 못할 것 같습니다.ㅜㅜ 호환성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인터넷과 동영상만 보려고 120만원짜리 노트북을 사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분명 그런 사람들이 있긴 하겠지만.. 소수일 것입니다.

 

이 호환성 문제는 쉽게 해결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각 프로그램 개발사들이 ARM용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시장이 너무 작기 때문에 개발이 진행되지 않을 거에요.

 

삼성 갤럭시북S가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활용도를 고려해보면 LG 그램의 압승일 것 같네요. 그래도 삼성의 이러한 도전은 정말 높게 평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ㅎㅎ 갤럭시북S의 디자인이 워낙 좋으므로 이를 가져다가.. AMD CPU를 장착한 노트북을 출시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