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프로그래밍에서 firing이란 무슨 뜻일까?

영어2018. 2. 6. 18:24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프로그래밍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다보면 구글이나 스택 오버플로우에서 영어로 검색을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영어 해석이 잘 되면 좋겠지만 정확하게 이해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fire 혹은 firing이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보겠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1970185/when-android-fires-action-battery-low에 보면 질문자는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At what battery percentage android actually fires ACTION_BATTERY_LOW?


해석을 해보면, 

안드로이드는 배터리 몇 %에서 실제로 ACTION_BATTER_LOW 를 발생시키나요?

입니다.



타동사로 쓰였으므로 다음 영어 사전에서 fire의 타동사 뜻에 대해 찾으면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비슷한 뜻은 6번의 발사[발포]하다인 것 같습니다.


1. …에 불을 붙이다[놓다], 점화하다, …을 불태우다
2. [기계에] [연료를] 공급하다[지피다][with ‥], 불을 때다; …의 화재 감시 당번을 하다.
3. …을 불에 달구다, 가열하다; [벽돌 등을] 굽다; …을 서서히 가열하다; [차·담뱃잎을] 볶다, 불에 쬐어 말리다.
4. fire+[목적어]/fire+[목적어]+[부사]/fire+[목적어]+[전치사]+[명사] [감정을] 불타오르게 하다, 자극하다; …을 감격[흥분]하게 하다[up]; …을 분발케 하다, 고무하다; [남을] [감정으로] 불타오르게 하다[with ‥]
5. …을 (타듯이) 밝게 빛나게 하다.
6. fire+[목적어]/fire+[목적어]+[전치사]+[명사] [총포·미사일·로켓 등을] 발사[발포]하다; [총탄 등을] […을 향하여] 발사[발포]하다[at ‥]; [질문·비난 등을] […에 대해] (빗발치듯) 퍼붓다[at ‥]; (비격식) [돌 등을] […을 향해] (내)던지다[at ‥]
fire a pistol at the target 듣기
표적에다 권총을 쏘다
7. [지뢰 등을] 폭발시키다, [광상(鑛床) 등을] 폭파하다.
8. fire+[목적어]/fire+[목적어]+[전치사]+[명사] (주로 미) [남을] […에서] 해고[파면]하다[from ‥]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