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컷 프로 X 가격과 30일 무료 체험판 설치하기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5. 16. 12:2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요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다보니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네요. ㅎ 이번 포스팅에선 애플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로(Finul Cut Pr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맥북을 산다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길라 그런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싸게 팔지 않는 걸로 유명한 애플이기 때문에 가격이 궁금했습니다. 

대표적인 경쟁사의 프로그램이 어도비社의 프리미어 프로인데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영구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구독 시스템을 이용한 정기 결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쨋든 1년 동안 사용하는 경우에 약 30만원에 가까운 금액이 필요합니다. 2년이면 60만원 정도가 필요하구요.

그래서 애플은 파이널 컷 프로를 60만원 정도에 팔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확인을 해보니 약 37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저렴합니다. 전문적으로 영상 편집을 하는 사람이라면 빨리 구입하는게 좋겠네요.



현재 파이널 컷 프로의 버전이 10.4.6이기 때문에 파이널 컷 프로 X라고도 불립니다.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윈도우에선 프로그램 설치가 불가능하고 맥OS에서만 가능합니다. 맥OS는 맥 컴퓨터에서만 돌아가기에 맥북이나 아이맥 등 애플의 컴퓨터를 사야만 합니다.


맥 컴퓨터에서 https://www.apple.com/kr/final-cut-pro/trial/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의 화면이 뜹니다. 이름, 성,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고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광고 메일을 받지 않도록 체크박스는 해제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파이널컷 체험판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과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동의할 거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언어는 한국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진 않네요.

영어로 하고 진행해주세요.


설치는 생각보다 금방됩니다.

저는 맥미니 2014 고급형(i5)모델을 사용 중인데도 3분? 정도밖에 안걸리더라구요.


설치 완료 후 런치 패드에 가면 파이널 컷 프로 체험판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오오.. 파이널 컷 로딩 이미지는 처음 보네요.


파이널 컷 프로 체험판은 30일 동안만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은 앱 스토어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의 메인 화면입니다. ㅎㅎ

처음 써보는데요 간단하게 영상 작업해서 어떤지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