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가수 양희은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그사세(그들이 사는 세상) 포스팅에선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출연한 가수 양희은의 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4월 7일 방송된 집사부일체의 사부는 대한민국의 목소리라고 할 수 있는 가수 양희은이었습니다.


양희은이 하는 녹음작업을 마치고 양희은과 멤버들은 양희은의 동네에 왔습니다.

차 소리도 하나도 안 들리고 조용하다는 이 곳.


여기가 바로 양희은의 집입니다. 흰색으로 된 3층짜리 단독주택입니다.

23년째 이 집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집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현관부터 시원시원한 넓이입니다.

바닥은 나무로 되어있는데 양희은이 선택한 인테리어라고 하네요. 나무로 된 것은 다 좋아한다고 합니다.


식탁도 나무로 되어있습니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거실이 보입니다. 나무로 된 가구가 정말 많습니다. 식탁 의자는 조금씩 다른데 양희은이 똑같이 세트로 된 것을 안좋아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양희은이 나무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 것 같네요. ㅎ


2019 한국대중음악상 KMA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아까 양희은 선생님께서 공로상을 받으셨다고 들었는데요,  제가 살아온 기간보다 훨씬 더 오랜 기간이 45년 동안 한 노래를 부르셨는데 그런 훌륭한 선배님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저희가 이 자리에 있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라고 방탄소년단이 말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여기는 주방 사진입니다. 요리를 좋아해서 주방을 정말 넓게 만들었습니다. 주방의 가구는 흰색으로 인테리어 되어있네요 ㅎ


주방 옆에는 또 하나의 공간이 있습니다. 창고? 같은 느낌입니다.

과일들이 냉장고가 아닌 상온에서 보관 중인데 여기 지내는 사람들이 다 나이가 많아 이가 시려서 밖에서 보관한다고 합니다.

(어머니 90세 반려견 80대 남편 71세 양희은 68세)


주방의 반대편에는 양희경의 어머니(윤순모)가 지내는 방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무릎이 안좋아서 1층에 방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동안이시고 정정하십니다. 이승기보고 연기파래요 ㅋㅋ 이승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진열장에는 여러 추억이 있습니다.


딸들이 엄마 생각하며 사온 인형?들도 있습니다.


양희은이 세 딸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어요.

양희은의 어머니가 미술/배우/노래 등에 재능이 있었는데 딸들이 하나씩 재능을 물려 받은 것 같습니다.

첫째는 노래, 둘째는 배우, 셋째는 그림을 물려 받았네요.


엄마가 딸에게 쓴 손 편지도 있는데 그림 잘 그리는게 보이네요.


3층 다락방으로 올라왔습니다. 다락방 치고는 너무 화려합니다. 상당히 넓습니다.


비 오면 책 일기가 좋다고 하네요. 마음의 안정을 주는 공간입니다.

이 가구는 양희은의 엄마가 만든 가구입니다. 20년 전 엄마 칠순때 딸들이 전시회를 열어드렸는데 그 때 사용된 엄마의 첫 작품이라고 합니다. 실력이 대단하죠?


엄마가 그린 여러 그림들도 공개됐습니다. 반려견 푸들과 산책하는 그림도 있습니다.


양희은은 33년전에 결혼을 했는데 당시 나이가 36살이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23살~24살에 결혼을 했던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늦게 간 것입니다. 남편과 만난지 3주만에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ㅎㅎ


3층 다락방인데 의자를 조금 치우니 정말 넓어 보이네요. ㅎㅎ



가수 양희은이 사는 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어느 단독 주택입니다.

양희은 뿐만 아니라 동생 양희경 가족도 바로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ㅎㅎ


서울은 아니지만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에 정발산을 주위로 이런 조용한 동네가 있습니다.


23년째 살고 있다고 했으니 대략 1996년 정도부터 여기서 산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집의 소유권 변동일자는 보면 1995년입니다. 그 당시에 양희은이 땅을 사서  집을 짓고 계속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목이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토지 면적이 67평 정도이며 각 층의 면적은 30평 평수 정도 됩니다.


아파트가 아니라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으나 주변 시세로 보아 9~11억원 정도 할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조용한 전원주택에서 살고 싶으신 분들은 경기도 정발산 근처의 주택들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근처에 이런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주택이 있는 곳은 흔하지 않습니다.


관련 글

POOQ(푹)에서 영상보기(실시간 시청도 가능)


참고

2019년 4월 7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64회(64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