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이승윤 자연인 라면밥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3. 17. 10:3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토요일하면 빠뜨릴 수 없는 예능은 바로.. 전참시(전지적 참견 시점)입니다. 요즘 연예계의 아주 더러운 부분들이 밝혀지고 있어 방송 보기가 좀 싫은데 다행히 전참시에는 좋은 사람들만 출연하고 있는 것 같아 더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어제도 전참시 방송을 한 날이었는데요 방송에서 라면밥이라는 신기한 레시피가 공개되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승윤의 집인 것 같습니다. 매니저와 이승윤이 밥을 먹으려고 하는데 이승윤은 라면밥을 먹자고 합니다.



라면밥이라.. 라면에 밥 말아 먹는게 떠오르고.. 사실 특별한 맛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ㅎㅎ

생각도 못한 맛이래요.


2013년 자연인 프로그램에서 자연인에게 전수받은?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레시피와 비슷하게 ㅡ.ㅡ;; 자연인, 이승윤, 강현석 매니저만 알고 있다는 특별한 레시피가 공개됩니다.


1. 약 20분간 쌀을 불리고 냄비에 넣는다.


2. 물은 쌀의 1.5배로 맞춘다.

(냄비 밥할 때와 같은 양)


3. 라면 수프와 플레이크는 골고루 뿌려준다.


4.라면을 쌀 위에 올린다.

기호에 따라 라면을 부셔도 됩니다.


5.센 불에 먼저 약 5분간 끓이다가 끓기 싲가하면 중간 불에 5분 더 끓인다.


6. 냄비 밥하는 것처럼 약 2~3분 뜸을 들인다.


드디어 라면밥이 완성됐습니다. 우와.. 생각지도 못한 비주얼입니다.

라면이 전혀 퍼지지 않았습니다.

엄청 꼬들꼬들해보이고 맛있어 보여요!!!


레시피 저장 하신 분들은 위의 사진을 저장해주세요.


말 그대로.. 라면이 올라간 밥입니다.


진짜 기대했던 것보다 맛있어 보입니다. ㅋㅋ


ㅋㅋ 우와.. CG보세요..


우와...

맛있어 보이고 무엇보다.. 누구나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 보입니다.

저도 만들 수 있어요.

조만간 바로 만들어서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직접 만들어본 후기

진라면 순한 맛을 이용하여.. 방송에서 공개된 레시피대로 따라 해봤습니다.

다만.. 다른 점은 제가 사용한 쌀은 백미가 아닌 현미라는 것입니다.


센불에서 5분 중간불에서 5분 끓이면 된다고 해서.. 시킨대로 하고 냄비 안의 상태를 보았습니다.

라면은 어느정도 비슷하게 된 것 같은데.. 사진으로는 잘 안보일 수 있지만 현미가.. 거의 익지 않았더라구요 ㅜㅜ

냄비밥을 처음해봐서 현미가 이렇게 잘 안익는줄 몰랐네요.


물을 계속 부어가면서 30~40분정도 추가로 계속 중불에서 끓였습니다. 일단 쌀이 익어야 하니까요 ㅜㅜ

그런데 정말 잘 안익더라구요..

30~40분 정도 더 끓이니 반 정도는 익은 상태가 됐습니다.


그런데 바닥을 보니 타고 있어서 끓이기를 중단했습니다.


음.. 결과는 대실패입니다.

제가 현미를 사용한 게 좀 문제 같습니다. 냄비밥 쉽지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저와 같이 현미로 도전하실 분들은 라면을 제외하고 현미와 물, 스프, 후레이크만 넣어서 현미 밥을 먼저 만들어야할 것 같습니다.

라면을 넣게 되면 아래 쪽의 쌀을 젓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라면은 현미 밥이 거의 완성될 때쯤?에 넣는게 좋아보여요.

그리고 밥도 너무 많으면 좀 맛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라면에 물 조절이 중요하듯이 밥 양도 중요한 것 같네요.

관련 글

POOQ(푹)에서 영상보기(실시간 시청도 가능)


참고

2019년 3월 16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45회(45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