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 폭, 높이 구하는 방법(How to get width, height of GameObject in Unity)
프로그래밍/유니티2019. 2. 27. 16:4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오랜만에 프로그래밍 관련 포스팅을 쓰네요. 자료 보관을 위해 기록 남깁니다.
유니티에서 GameObject의 Width와 Height를 구하려고 구글, 네이버를 뒤져봤지만.. 아무리봐도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안보였습니다.
그나마 찾을 수 있는 2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GetComponent.<Collider>().bounds.size
- GetComponent.<Renderer>().bounds.size
그런데 이 방법은 GameObject에서 컴포넌트로 Collider나 Renderer를 포함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며 Collider의 경우 실제 게임 오브젝트와 크기가 다를 수도 있기에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냥 위 사진에서 Width와 Height만 사용하고 싶은데 초보자인 저에게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ㅎㅎ
삽질 하다가 알아낸 방법은 아래의 코드입니다.
- GetComponent.<RectTransform>().rect.width
- GetComponent.<RectTransform>().rect.height
왜 검색을 해도 이 코드를 찾을 수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