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보이는 사진 테두리 생기게 하기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저는 현재 Readiz님이 만드신 fastboot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이라 블로그가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변경되어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스킨을 쓰면 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Pure Black 스킨을 사용할 때에는 사진을 첨부하면 자동으로 사진 테두리가 생겨 사진과 글이 구별이 쉬워 좋았습니다. 그런데 fastboot스킨을 사용하면 이런 게 없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 사진에 회색 테두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테두리는 사진에 원래 있는 것이 아니고 티스토리 스킨의 CSS에 의해 생긴 효과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리자] -> [HTML/CSS 편집]을 누릅니다. 새로 뜨는 창의 오른 쪽 화면의 상단에 CSS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복잡한 코드가 보이는데 155라인 근처를 보시면 .imageblock 블럭이 있습니다. 이 블럭을 위 사진처럼 주석처리 하시거나 삭제하여 적용이 안되게 한 다음에

아래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변경한 코드를 저장하면 기존에 작성한 포스트를 포함하여 앞으로 쓰는 포스트의 사진에 테두리가 생기게 됩니다.


.imageblock      { border:1px solid #ddd;padding:3px; margin:5px 0; text-align:center; }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