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김종국 김갑진 건강검진을 받다

리뷰와 정보/TV2018. 10. 16. 18:1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최근 방송된 미우새에서 김종국과 그의 매니저 김갑진이 받은 건강검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10월 14일 방송된 미우새에서 김종국과 김갑진은 어느 병원에 들려 건강검진은 받았습니다. 위 사진은 설문지?를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김종국은 고혈압, 협심증, 당뇨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탈장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ㄷㄷ


술과 담배도 안하는군요!


운동은.. 정말 많이 합니다. 정말로 운동 중독이에요.. ㄷㄷ


가족병력을 묻는 칸이 있는데 아버지는 심장질환, 어머니는 유방암, 친형은 갑상선 항진증을 앓은 적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지금은 가족 모두들 건강을 회복한 것 같습니다.


김종국은 체지방률이 적어 채혈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매니저는 체지방률이 너무 높아서.. 혈관이 진짜 안보이더라구요 ㅜㅜ;;


매니저의 인바디 결과입니다. 키가 아주 큽니다. 키가 무려 184.4cm이고 나이는 만으로 35살입니다. 그러나 체지방률이 무려 35.8%입니다. 성인 남성 평균이 15~18%인데 평균의 약 2배정도 되네요.


이와는 대조적으로 김종국의 체지방률은 8.5%입니다. 운동선수 평균이 8~10%라는데 정말 운동선수급이네요. 그리고 키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크네요. 177.4cm라고 나왔습니다. 나이는 1976년생으로 만으로 41살이네요.


전 국가대표 서장훈이 말하네요. 체지방 8.5%면 거의 운동선수라고.. ㄷㄷㄷ


복부 초음파 검사도 받았습니다. 김종국도 초음파 검사 받을 때 걱정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나 다행히 둘 다 큰 이상은 없나보더라구요. 그런데 김갑진은 체지방률이 너무 높아.. 초음파로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뿌옇게 보입니다.. 


김종국과 달리 지방간이 좀 있다는 그의 매니저. ㅋ


운동 부하검사?를 받는 모습입니다. 러닝 머신 위에서 달리며 심전도 및 혈압을 체크하는 검사입니다.


정밀 검사를 위해 산소마스크까지 착용했습니다.


런닝머신이 갈 수록 속도도 빨라지고 경사도 높아져서 정말 힘들겠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김종국은 잘 했습니다.


이와 달리 매니저는 걷는 구간을 벗어나서 뛰기 시작하자마자 힘들다고 못하겠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심각한 상태입니다. ㅜㅜ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듣는 장면입니다. 김종국은 전혀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둘 다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보충제를 먹냐는 의사의 말에 김종국은 "저는 보충제는 안먹고요 닭을 갈아서 먹습니다"라고 하네요.


의사는 콩팥의 기능이 떨어진 것 같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콩팥 기능이 떨어지는 이유는 동맥경화성 질환,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 때문인데 김종국은 이러한 병이 없습니다.


의사의 추측으로는 과도한 단백질 위주의 식사가 콩팥의 기능을 떨어뜨린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이 167로 측정됐습니다. 보통 130mg/dL을 넘으면 문제가 되는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유전적인 영향이 제일 크다고 하네요. 동맥경화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의사는 유전적인 요인이 의심되 아버님 질환을 묻습니다. 김종국은 심장 협심증인 것 같다고 대답하네요. 심장 협심증은 혈관이 좋아지는 병입니다.


정말 심각한 비만임에도 매니저의 콜레스테롤 수치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정말로 유전적인 영향이 큰가봐요.


예상대로 김종국의 복부 내장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변이 많이 차있다고 합니다.


으사는 수분 부족으로 인한 변비같다고 하며 김종국도 이에 동의합니다. 물을 많이 마십시다.


김갑진은 체질은 굉장이 좋게 타고난 사람인데(유전적 요인) 관리가 안되어서 안타깝다고 하는 의사.


아마 엑스레이? 사진이나 그런 것 같은데 매니저의 지방때문에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로 복부 부위입니다.


매니저는.. 역시나 내장 지방이 엄청납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남성 호르몬 수치는 4가 평균인데 김종국은 무려 9.24가 나왔습니다. 신동엽이 수치 7로 호르몬왕이라고 불렸었는데 이 날 이후로 호르몬왕 타이틀은 김종국에게로... ㅎㅎ;;



푹(POOQ)에서 영상보기

참고

2018년 10월 14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 108화(108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