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 CPU 점유율 문제

프로그래밍/그 외2018. 5. 4. 23:2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리저리 시도하다가.. 윈도우 맛가서 결국 윈도우 새로 깔았으니 그냥 참고용으로 아래의 글 봐주세요~ 

저는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ㅜㅜ

제가 나름 컴퓨터 다룰 줄 안다고 생각했는데 윈도우 자체에서 이런 문제가 생기니까.. 답이 없네요.




한.. 2주? 전부터 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이 자주 실행되면서 CPU 점유율이 올라갔습니다.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 이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거스로 알고 있어.. 윈도우 업데이트 하나보다.. 업데이트 하고나면 괜찮아 지겠지 싶었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이 프로세스가 실행되면서 CPU 점유율이 올라가서 불편했습니다. 한 번 실행되면.. 오랫동안 종료되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를 시켜봤으나.. 다시 실행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윈도우키 + R버튼을 눌러서 services.msc 실행하면 나오는 서비스 설정에서 Windows Update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도.. 어느새 다시 사용으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기본에 설치된 윈도우 업데이트를 제거해봤습니다.


2018년 4월 11일 설치된 Microsoft Windows(KB4093119)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제거해봤습니다.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선택된 항목)


시간이 좀 오래 걸리고 난 다음에 지워지더라구요.

그런데 다음날 확인해보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4월 11일날 설치된 다른 업데이트도 삭제하려고 했었는데

Microsoft Windows(KB4093137)에 대한 업데이트

는 삭제가 안되는 항목이더라구요.


Security Update for Adobe Flash Player 항목은 제거가 가능했지만..

이건 필요할 것 같아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관련하여 취약점이 업데이트 됐을거 같았기에 필요한 업데이트 같았습니다.


4월 11일 이후에.. 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 문제가 생겼으므로

업데이트 제거는 중단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윈도우를 만지작 거리다가 보니.. 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 문제가 생긴 경우


윈도우즈 업데이트 0% 다운로드 중에서 멈춰있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창에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 안 됨"라고 검색해서

http://oneday0012.tistory.com/63의 글을 찾았습니다.



이 글의 핵심 내용은..

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 프로세스를 종료시키고(작업 관리자에서 강제 종료가 편 함)

C:\Windows\SoftwareDistribution폴더에 있는 모든 항목을 삭제한 다음에 업데이트를 시도하라는 것이었습니다.


SoftwareDistribution 폴더의 모든 항목을 테스트한 다음에 다시 Windows 업데이트에 가서

시간을 좀 기다리니 업데이트가 진행되더라구요.


SoftwareDistribution 폴더에 파일들이 생기는 걸로 봐서..

여기에 윈도우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들이 다운로드 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 호스트: 로컬 시스템 프로세스가 빈번하게 실행되어 CPU 점유율이 올라가는 이 문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어떠한 이유에서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 같습니다.




*결과

윈도우 업데이트하고

재부팅 한 다음에.. 윈도우 100% 설치에서 무한 대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지금.. 윈도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기존 C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들이 있어서

포멧은 하지 않고 덮어쓰기로 윈도우 설치했습니다 ㅜㅜ.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