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캐릭 충돌시 회전(넘어지는 것) 막기

프로그래밍/유니티2018. 4. 27. 22:12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유니티에서 2D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테스트하는 캐릭터가 다른 ColliderBox2D와 부딪히니 캐릭터가 회전을 했습니다. 제가 만드려는 게임에선 불필요한 동작이라 해결법을 찾아봤습니다.



해결법은 캐릭터의 Rigidbody 2D의 Constraints에 있는 Freeze Rotation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Freeze Rotation에서 Z를 체크한 후에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z축 방향으로 회전을 막아버려서 충돌해도 회전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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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리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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