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구조체 생성자 초기화 방법

프로그래밍/그 외2018. 4. 16. 14:40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cpp코드를 보다가 아래와 같은 struct(구조체)를 봤습니다.


1
2
3
4
5
struct Circle
{
    Circle(int x, int y, int radius) : X(x), Y(y), Radius(radius) {}
    int X, Y, Radius;
};
cs



c++은 너무 오랜만이라 위의 코드를 조금 자세히 보려고 합니다.


일단 struct Circle은 Circle이라는 구조체를 정의하기 위해 사용됐습니다.

4번째 줄을 보면 이 구조체의 멤버변수는 int 타입의 X, Y, Radius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번째 줄은 이 Circle이라는 struct의 생성자를 정의하는 부분입니다.

생성자의 3개 인자에서 x, y, radius를 받아 이 구조체의 멤버변수인 X, Y, Radius를 초기화하는데 사용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