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SD 970 EVO Plus 500GB 구매 후기

리뷰와 정보/제품2019. 9. 22. 23:3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최근 노트북 SSD 업그레이드 위해 구입한 삼성전자 SSD인 970 EVO Plus 제품 구매 후기를 보겠습니다.

 

 

 

SSD 구매 가격 및 기본 상식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한성컴퓨터 노트북 X57K lv77 SSD 교체 방법 1탄 이론 공부(m2와 m2 Nvme 차이점)

택배가 생각보다 빨리 도착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비닐로 포장되어져 옵니다.

삼성전자의 970 EVO Plus 입니다. M.2 NVMe 타입으로.. 아마 대중적인 SSD 중에서는 최고의 속도이지 싶습니다.

박스 뒷 모습도 찍어봤습니다. ㅎㅎ 특이한 건 없고.. 5년 동안 보증이 된다는 게 눈에 띄네요. 삼성전자에서 제품을 보증해주니 믿을만 합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보고 싶던! SSD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검은색 설명서는 이렇게 밑에 들어있습니다.

 

 

사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분해하면 SSD 장착이 쉬워.. 위의 설명서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가지 언어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SSD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위의 내용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냥 M2 SSD와 M2 NVMe SSD는 속도가 다른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그런데 속도 말고.. pin의 구조도 다르네요 ㅎㅎ

SSD를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무려 500GB!입니다.

뒷 모습도 한 번 찍어봤습니다. ㅎㅎ

M2 SSD의 크기를 비교를 위해 티머니 카드와 함께 놓고 찍어봤습니다. SSD의 크기가 정말 작습니다. 노트북 램이랑 비슷하긴한데 램보다도 더 작아요 ㅎㅎ 과학기술이 언제 이렇게 발전했는지 놀랍기만 하네요~

 

관련 글

삼성전자 SSD 860 EVO 500GB 간단 제품 개봉기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