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미니5 세대 가격 성능 알아보기(케이스)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최근에 출시된 애플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공식 홈페이지(https://www.apple.com/kr/ipad/)를 방문해보니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가 최근에 출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 타블렛은 성능은 비슷한데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활용도가 좀 달라지는데 이 중간정도 되는 크기인 아이패드 미니는 의외로 매니아층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품 출시를 기다린 사람이 많네요.
가격을 가장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Wi-Fi만 되는 모델은 49만9천원 부터 구입할 수 있으며, Wi-Fi와 더불어 휴대폰처럼 전화 기능인 Cellular가 추가된 제품은 66만9천원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타블렛으로 셀룰러 통화를 하지 않으니 와이파이 모델을 집중해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모델이 49만 9천원 부터 시작하지만, 이 경우 저장 용량은 64GB입니다. 저장 용량은 64 GB 혹은 256GB를 선택할 수 있는데 256GB를 선택하면 가격이 무려 20만원이 추가되어 69만 9천원이 됩니다. ㄷㄷ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이렇게 3가지가 존재합니다.
이번 5세대 제품부터 애플 펜슬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애플 펜슬은 1세대와 2세대 이렇게 두 제품이 존재하는데 이번 아이패드 미니5 세대에선 애플 펜슬 1세대만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 펜슬 1세대와 2세대는 무선 충전 지원 여부가 대표적인 차이점이나 사실 큰 차이가 없어 애플에서 재고, 가격 등의 경제적인 이유에서 애플 펜슬 1세대만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애플 팬슬 1세대는 11만 9천원이며, 2세대는 15만 9천원으로 4만원의 가격 차이가 납니다.
애플 유저라면 예상하셨겠지만.. 애플 펜슬은 옵션으로 들어있는 게 아니며 따로 구입을 해야합니다.
하단부의 버튼은 당연히 Touch ID(지문 인식)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미니5세대는 7.9인치 제품인데 무게는 300.5g입니다.
제가 최근에 구입한 5.8인치 갤럭시s10e 제품의 무게가 150g이니 아이패드 미니5세대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2개에 해당하는 무게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타블렛 크기의 아이패드 6세대(9.7인치) 무게는 469g이네요.
아이패드 미니5에서 사용하는 cpu는 애플의 A12 Bionic 칩입니다.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 XS에서 사용하는 cpu와 동일한 cpu로 저가 타블렛의 느린 성능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크기는 작은 타블렛이지만 성능은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액정의 크기는 7.9인치이며 해상도는 2048x1536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이 부분도 아주 좋네요.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하시면 케이스도 필수입니다. 아이패드 미니5용 스마트 커버도 같이 출시 됐네요. 가격은 4.9만원입니다.
색상은 파파야, 차콜 그레이, 핑크 샌드, 화이트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차콜 그레이)
나머지 색상도 보겠습니다.
파파야
핑크 샌드
화이트
아이패드 미니의 색상에 잘 맞는 컬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56 기가 바이트와 케이스만 구입해도 75만원은 필요하며, 애플 펜슬을 추가로 구입한다면 87만원이 필요합니다.
크기가 작다고 가격이 싼 건 아니네요 ㅎㅎ
지금까지 가격도 비싸고 성능도 좋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