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511 백종원의 골목식당 해방촌 신흥식당 리뷰

리뷰와 정보/TV2018. 5. 12. 09:0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2018년 5월 11일에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리뷰입니다.



*백종원의 카레집 분석

백종원은 카레와 찹스테이크를 주문해 시식하고 문제점을 분석했습니다.


찹스테이크는 간이 약하며 찹스테이크라기 보다는

잘볶은 중국음식 같다고 합니다.

12,000원이라는 가격도 비싸다고 합니다.


야채카레와 새우카레가 반반씩 있는 이 집의 대표메뉴 카레입니다.

어린이들이 먹기 딱 좋은 아~~~주 순한 카레라고 합니다.

근데 이게 칭찬이 아니고 어른들은 돈내고 안먹는다고 하네요.


카레의 향이 너무 약한데 그냥 물 넣고 카레를 데운 맛이라고 합니다.

조리과정을 보니 정말로 그렇게 카레를 만드는 것 같더라구요.

이전 무대에서 사유리/앤디가 만든 카레보다 못하다고 하네요 ㅜㅜ


팩트폭격기입니다.. ㄷㄷ

듣는 입장에선 마음이 아픈 이야기네요.

그 말이 사실이라고 해도..

남의 비평을 듣는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조리속도가 느린 것도 문제지만..

맛이 제일 큰 원인이라고 하네요.



*미국식 중식당


백종원의 화려한 언변으로.. 새로 오픈한 미국식 중식당도 섭외에 성공했습니다~!

이 가게는 사장님과 후배 동생이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백종원이 현장 방문을 하여 무려 5개 메뉴를 주문합니다~!!


레몬소스 닭고기 튀김

소고기 브로콜리 볶음

몽골리안 소고기 튀김

간장 달걀 볶음밥

매운 달걀 볶음밥



브로콜리 소고기 볶음 : 브로콜리가 너무 큼. 마늘이 신선하지 않음. 

몽골리안 소고기 튀김 : 아슬아슬한 소스(이 요리를 모르고 먹으면 짜다고 할 수 있음)

가격 16,000원 대비 애매한 맛


자차이무침 반찬 : 고급 중식당 느낌을 주나

미국식 중식당은 손님들에게 설명이 필요함.

그러나 먹어보니 너무 짬 ㅜㅜ


볶음밥 국도 짰음(식당 오픈할 때 중탕으로 국의 간을 맞췄는데

물?육수?를 보충하지 않아.. 국이 짜졌다고 함)


간장 달걀 볶음밥(고기 토핑)

베이컨이랑 햄의 맛이 간장과 만나면서 좀 문제가 있음.

후배.. 초보 직원이 실수로 베이컨과 햄을 같이 넣음.

베이컨의 훈재향이랑 간장은 좀 안맞다고 하네요.

후배 동생의 실수만 아니었으면 후한 평가를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매운 달걀 볶음밥(해물 토핑)

매운 볶음밥과 간장 볶음밥의 맛 차이가 크지 않음.

(손님들이 맵다고 해서 백종원한테는 덜 맵게 줬다고 하네요)

메뉴가 복잡해 매운 볶음밥을 뺐으면 좋겠다는 게 백종원의 생각.


레몬 소스 닭튀김은 방송에서 먹는 모습이 안나왔네요.



*원테이블 식당

백종원이 원테이블 식당을 방문해 상담?을 했습니다.

일주일동안 .. 원테이블이 아닌 다른 컨셉과 메뉴를 고민해보자고 하네요.



치즈 고구마(feat. 대만스타일)

아보카도 토스트

치즈바나나 토스트

실곤약 샐러드

과일 월남쌈


사이가 아주 좋은 사장님 2분?은

위의 5가지 메뉴를 다음 대안으로 생각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음식에 대한 평가는

다음주에 합니다!!

*치열한 보라

보라는 치열과 장사를 시작했는데

처음이라 많은 실수?를 하더라구요.


다음화에서.. 백종원에게 엄청 혼나는 것 같습니다~


보라와 치열은 횟집 나들이?를 가서..

멍게비빔밥과 알탕을 얻어? 먹었습니다.


멍게 비빔밥의 맛은

보라의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공식홈

백종원의 골목식당 공식 홈 : http://programs.sbs.co.kr/enter/street


참고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