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맛 함소원 진화 중국 집 위치 어디?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아내의맛에 출연 중인 함소원의 연하 남편 진화의 중국 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집이라고 하니까 짜장면 가게 같네요 ㅎㅎ 짜장면 가게가 아니고~ 중국에 있는 진화의 부모님 집이요 ㅎㅎ



사진 보기

함소원과 진화가 중국에 도착해서 차를 타고 칭저우 시로 가고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인천에서 칭다오 국제공항으로 간 뒤에 자동차를 타고 4시간 동안 가야 진화 어머니의 고향 칭저우 시가 나옵니다.

한국에서 출발한지 무려 12시간이 지났습니다. ㄷㄷ


제가 중국에 대해 잘은 알지 못하나 진화 어머니가 계신 곳이 시골이라고 하더라구요. 시골이지만 한국 고층 아파트와 비슷한 아파트가 있습니다.

여기가 진화가 지내던 중국 집 같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중국의 거실입니다.


함소원을 보기 위해 엄청난 친척들이 모였습니다. ㄷㄷㄷ


진화 부모님의 집은 복층형 펜트하우스입니다. 2층이 있어요.


2층도 상당히 모던한 느낌입니다. 이것만 봐서는 중국에 있는 아파트인지 잘 모르겠어요.


2층에 있는 주방입니다.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진화의 친엄마이자 함소원의 시어머니가 될 사람입니다. ㅋㅋ

사람 좋아 보이더라구요~



요즘 우리나라에선 가스레인지 대신에 인덕션을 많이 쓰는데 중국은 문화의 차이로 인해 아직도 가스레인지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센 불에서 기름을 이용한 요리를 하기 때문이죠.


현관 쪽 모습입니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빨간색이 보입니다. 중국에선 빨간색이 좋은 의미를 가진다고 하네요.



부동산 정보


진화의 어머니 고향은 칭저우(Qingzhou, 青州)라고 합니다.


구글 지도에서 칭저우 시의 위치를 확인해보면 다행히.. 드넓은 중국 중에서도 상당히 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한국과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그나마 12시간 걸렸던 것 같네요. 만약 진화의 부모님 집이 중국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었다면.. ㄷㄷㄷ


실제로 방송에서 진화의 친척들이 함소원을 보기 위해서 많이들 모였었는데 민족대이동에 가까운 모습이었습니다. 흑룡강에서 온 친척은 함소원을 보기 위해 무려 2,000km나 되는 거리를 이동했습니다. ㄷㄷ 내몽골 1200km, 칭다오 250km...


중국 부동산 거래 사이트?

https://weifang.anjuke.com/gongyu-sale/qingzhoushj/

를 통해 칭저우 시의 아파트 가격을 살펴봤습니다.


진화 부모님 집이 칭저우의 어느 아파트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칭저우에 위치한 괜찮은 아파트의 가격을 보니 166만 위안입니다. 한국 돈으로 약 2.7억원에 해당하네요. 생각보다는 가격이 싼데 도시가 아니라 시골에 속하기에 그런 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우리나라도 지방에 위치한 멋진 신축 아파트라고 할 지라도 땅 자체의 가격이 낮아 서울의 아파트와는 가격이 천지차이니까요.



공식 클립영상

관련 글

참고

2018년 8월 28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 13화(1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