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이시언 이사한 새 아파트 위치와 정보(feat.주택청약 당첨)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그사세(그들이 사는 세상) 포스팅에선 2019년 1월 25일 나혼자산다에서 공개된 이시언의 새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보기

이 날 방송에선 드디어 이시언의 이사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작년 12월에 입주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약 1달이 지나서야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공개가 됐네요. 이시언은 6년 동안 상도동의 빌라에서 살다가 이사를 하게되니 울컥하는 마음에 눈물을 보입니다.


원래 이시언의 짐으로 정말 가득했던 집입니다. 그 발 디딜틈 없던 집이 짐을 빼자 외로워 보이네요. 이사할 때 허한 마음 아시죠?


고생 끝에 이사짐을 다 싸고 떠날 준비를 합니다. 슬퍼 보이는 이시언.. 


굿바이 상도 하우스..


이시언은 24살 때 경기도 안산 원룸에서 자취를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 이사간 곳이 서울 돌곳이 반지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사당 지하 였구요. 또 그 다음은 봉천동 5평짜리 원룸이었고 그 다음이 상도 하우스였습니다.


이시언이 과거에 살던 집은 안좋은 집이 많았으나 이시언은 늘 사는 곳에 만족했다고 합니다. 지하에서 살 때도 2층 침대가 있어서 너무 좋았대요. 

이사가는 새 아파트는 과분한 느낌이래요 ㅋㅋ 지금 이시언이 38살이니 14년 동안 5곳을 거쳐서.. 드디어 아파트에서 살게 됐네요.


항상 감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이시언이 이사간 아파트는 이미 방송에서 여러번 공개된 청약으로 당첨된 아파트입니다. 그러니까 방금? 지은 따끈따끈한 신축 아파트입니다. 이시언이 살던 상도동 빌라에서 차로 5분 이내에 있습니다. 이사할 거리는 정말 짧은거죠.


새 아파트 모습 보세요 ㄷㄷ 깔끔합니다.


이 날 이사는 이시언의 배우 후배 태원석이 도와줬습니다.


이시언은 근육질 몸매의 거구인 태원석에게 무려 3달전부터 이사를 도와달라고 부탁을 했었다고 하네요 ㅋㅋ 이사에 최적화된 근육질 몸매의 소유자죠.


드디어 새 아파트 내부가 공개됩니다.


와아~~~


정말 서울의 신축 아파트에서 살게되면 어떤 느낌일까요?


이사 첫날이라 가구가 다 오진 않았습니다. 일단 침실에 매트리스만 깔아놓습니다.


아파트가 꽤나 고층이더라구요. 상도역 바로 근처인데 뷰가 잘 보입니다. 미세먼지만 아니면 정말 멀리 보일 것 같아요.


엄청난 짐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ㄷㄷ


주방 모습입니다. ㄷ자 주방입니다.


주방에 신기한 수납 가구?들이 있더라구요.. 새 아파트.. 오오..


작은 방에도  이것저것 짐을 옮깁니다. 컴퓨터 방이 될 것 같은데요?


이사를 도와준 후배 태원석과 같이 짜장면을 시켜 먹었습니다~! 천장에도 에어컨이 있네요.



부동산 정보


이시언이 새로 이사간 집은 상도역 바로 옆에 지어진 이편한세상 상도노빌리티입니다. 정말 상도역 바로 옆에 있죠? 상도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2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어제(2019년 1월 25일) 상도역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아파트가 이편한세상입니다. 반대쪽 출구에서 찍어서 좀 멀어보입니다. ㅎㅎ



2018년 12월 준공된 8개동 900여 세대가 사는 정말 신축 아파트입니다. 최고층은 29층으로 생각보다 높습니다.


이시언이 25평(84㎡)에 당첨됐는지 아니면 34평(112㎡)에 당첨됐는지 궁금했었는데 방송을 보니 34평 A타입에 당첨 됐네요

방3개/화장실2개가 있는 누구나 살고싶어하는 구조입니다. ㅜㅜ


과연 이시언은 이 아파트 당첨으로 인해 얼마의 이익을 보게 된 것일까요?


분양가는 분양면적을 공급면적/전용면적으로 표기했을 때, 작은 사이즈인 84㎡/59㎡는 6억 2천만원이었고, 큰 사이즈인 112㎡/84㎡는 7억 3천만원이었다고 합니다.



즉 이시언은 청약 당첨으로 인해 방송에서 공개된 집을 7억 3천만원에 구매를 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잔금을 내기 위해 아파트 담보 대출을 이용했을 것이고 내야하는 돈 7억 3천만원 중 대부분은 대출로 해결했을 것입니다.

지금 이 아파트의 가격은 무려 14.5억원입니다. 2017년에 서울 아파트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입주마자마자 분양가의 2배가 되어버려서 약 7억원의 이득을 본 셈이 되네요. 이 아파트 구입에 들어간 실제 투자금은 2억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머지 5억원 정도는 대출로 있고 남아있구요. 이 대출은 이시언이 열심히 활동하니까 갚는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이시언은 주택청약의 마지막 열차를 탔습니다.
주택청약 제도가 개편됐기에 아쉽게도? 더 이상 이시언과 같은 젊은 사람이 서울의 신축 아파트에 청약 당첨되는 것은 보기 어려울 듯 합니다.

어쨋든 이시언 축하드립니다~!
새 집에서 꽃길만 걷길 바랍니다.

관련 글

POOQ(푹)에서 영상보기(실시간 시청도 가능)

참고

2019년 1월 25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 278회(278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