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XYzz님은 누구인가? 탑 컨트리뷰터에 대해

블로그/구글 애드센스2018. 1. 27. 12:57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저는 현재 1달 3주동안이나 빠졌었던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에서 벗어나 애드센스 승인이 난 상태입니다.(아래 링크 참고)


무한 검토를 벗어난 구글 애드센스 합격 승인 후기!



하지만 무한검토에 빠졌을 때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 다음, 구글의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녔엇습니다. 그 중에서 구글 공식 사용자 게시판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 게시판은 구글에서 만든 공식 게시판이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구글 직원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답을 해주는 게시판이 아닙니다.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들 끼리 해결하라고 만든 게시판인데 참 웃기는 게시판인 것 같습니다.


구글 공식 애드센스 사용자 게시판에 가면 XYzz님이 답변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한 검토"로 검색하면 아래의 글들이 보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구글 직원 답변이 아닌 전문가 답변 1개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답변을 하신 분이 바로 탑 컨트리뷰터 중의 1분이신 XYzz님이십니다. 탑 컨트리뷰터가 뭔지 몰랐을 때는 XYzz님이 일반 사용자인지 아니면 구글 직원인이 참 헷깔렸습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은 답변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평범한 사용자라면 구글 직원에게 이야기할 수 없을텐데 XYzz님은 마치 구글 직원이 동료 구글 직원에게 이야기 하는 것처럼 계정 승인에 도움을 준 것처럼 보였으니까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일까요?


지난 포스트에도 이야기 했는데 애드센스포럼에 가면 지금은 구할 수 없는 귀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애드센스포럼의 운영자이신 새벽그림자님께서 2017년 6월 9일 작성한 글인데 이 글에는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에게 전화로 문의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 내용은 5번 질문과 답을 보겠습니다.

5. 애드센스 사용자 커뮤니티 (구글 공식 포럼)에서 답변해주시는 XYzz 님은 구글 직원이신가요?​

 

A. 공식 포럼에 답변을 해주시는 XYzz라는 분은 여러분들과 동일한 애드센스 사용자(가입자) 이십니다. 대신 보통의 사용자는 아니고 탑 컨트리뷰터 (topcontributor) 이시기 때문에 저희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과 의사소통이 비교적 자유로우신 것 입니다.

 

컨트리뷰터는 일정한 자격 요건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자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지만, 탑 컨트리뷰터가 된다고 해도 특별히 별도의 수익금이나 다른 부분에서 직접 제공되는 것은 없습니다.

 

※ 일전에 공식포럼 및 XYzz 님의 도움을 받아 최종 승인되신 어느 회원님의 애드센스 가입 승인 사례

https://adsenseforum.co.kr/bbs/board.php?bo_table=adsense_forum&wr_id=1790&sca=%EA%BF%80%ED%8C%81

 

※ 탑컨트리뷰터는 자격요건이 제법 까다롭지만 컨퍼런스 참석이나 베타 테스트, 커뮤니티 참여, 구글 직원 만나기, 정기모임참석, 다른사용자 돕기 등의 간접적인 혜택 (대가)가 일부 제공됩니다. 

- Google TopContributor 탑 컨트리뷰터 : 구글 최우수 사용자 프로그램이란? https://topcontributor.withgoogle.com/ 


그랬습니다. XYzz님은 우리와 같은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이지만 특별한 탑 컨트리뷰터라서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현재 탑 컨트리뷰터 분들도 어떤 이유에서인지 답변을 잘 하지 않아서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용자들의 질문이 구글 애드센스팀에게 전달되기란 하늘의 별따기 같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